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종석인텁모sound] 2013년 2월 - 학교 2013 고남순의 배우 이종석 & 인간 이종석 인터뷰 모sound (추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7:15

    [인터뷰]이·종석" 태어나서 아내 sound눈물로 가득하다..."이 악물고 했습니다"기사 입력 20일 3.02.2일 4:37:43


    >


    감독은 장혁 선배의 견해를 원했어요. 하지만 내외적으로 (장혁과는) 절대 비슷한 견해를 내놓을 수 없다는 걸 알았어요. 썩은 느낌을 내려놓고 마음 내키는 대로 남순에 몰두하니 언제부턴가 제 옷처럼 편안해졌어요. 내가 나란걸 잊어버릴정도로 말이야."​ 최근 종료된 KBS2'학교 2013'에서 이종석(23)가 연기한 고 남 순은 1진 출신의 최하위의 복학생. 과거의 상처로 인해 꿈과 희망 없이 마음을 열고 살지만 바지회장직을 맡으며 인생의 전환점을 맡게 된다.잘생긴 외모에 우수해 보이는 눈빛, 다듬어지지 않은 카리스마까지 갖춘 전지현이 저런 고남순을 연기하며 대세로 떠올랐다. 사실 고남순 같은 과거가 있었다고 생각할 정도로 딱 맞았다.학교 시리즈가 워낙 트렌드가 많았기 때문에 아쉬움이 컸다. 캐릭터에 대한 특별한 설정 없이 스토리에 녹아든 것 같아요. 다만 조인성, 장혁탑 스타 선배와 오버랩이 되지 않도록 하이킥으로 선보인 캐릭터와는 차별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조인성 장혁입니다.수정 최강희 등 스타를 대거 배출해 신인 등용문으로 불렸던 학교. 13년 만의 부활인 만큼 막대한 관심이 모였다.이른바"장자 신라의 학교"로 불리고 시작됐지만 사실상"리종奭(이종석)의 학교"와 마침표를 찍었다.가세한 것과는 달리 현장 분위기가 점차 편해지고 예상 밖의 시청률과 호평이 이어지면서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요. 도 반 레 friend들이 많아 1땅보다는 실제 학교 같은 유쾌함이 느껴지며 결심한 만큼 만족한 장면이 많아 뿌듯했어요. 이제야 뭔가를 보여드릴 수 있게 돼서 기쁩니다."​ 16세부터 모델 초 학생 시절의 추억이 없어 아쉽다 ​'학교 2013'은 배우들의 연기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 신라의 교육 현실을 생생하게 뒤(후)아, 앞뒤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15Percent대 시청률을 뚫고 흥행과 작품성 두마리 토끼를 전체를 잡는데 성공했습니다.저도 학창시절이 있었는데 작품을 통해 색다른 느낌을 받은 적이 있어요. 학생의 내면의 감정이 자신의 보편적인 문제에 대해 어느 정도 익숙해져 있었지만, 놀라운 부분도 많았습니다. 정확하게 예전과는 다른 학교 분위기가 있어'요즘 어린 아이들은 여기까지 다른 가능성이 있고 자신''저런 1번 다 생기크쟈싱' 같은 교은헤이 들었습니다."​ 그가 잠시 시각에 잠겼지만"사실 나 같은 경우는 학교 생활을 제대로 못했어요 "과 이스 트리 문을 열었다. ​" 어려서부터 정말 많아 1을 했습니다. 16세부터 모델 1을 통해서 연예계 입문했지만 학교 생활을 충실시키지 않고 후회가 됩니다. 학창 시절 friend들이 1평생 간다던데 나는 특별한 추억 이쟈싱 우정을 나 누지 못할 것 같아요. 예술 중학교에 입학했고 참석 1수가 부족하고 1반의 그렇게 진학하게 되어 향후도 연예계 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지 못했어요.아쉬움으로 가득 찬 그의 눈이 잠시 흔들렸다. 이번 작품에서 전작의 힘이 가져온 패배감보다 그를 더 힘들게 한 것은 이 부분이다. 학창시절 기억이 자신의 경험이 부족해 몰입하기 어려웠다고 한다.​ 그는 " 살아 보고 1평생 겪어 보지 않은 감정, 그리고 눈물을 이 작품에서 다 쏟아 낸 것 같다"와 이수 트리 했습니다.friend? 선생님? 어두운 과거? 내가 느껴보지 못한 것을 연기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살면서 힘들다고 운 적도 없는데 이번에는 많이 울었어요. 다행히 우빈이랑은 원래 friend여서 살았습니다 서로 의지하고 또 배우고 벗고 촬영을 했던 것 같아요. 혼란 해소 후 남자들끼리, 아이들끼리 감정을 드러내려고 하면 정말 쑥스럽고 쑥스럽기도 했어요. 하하!" 진 멜로가 존 이스토ー리하고 싶습니다"​ 사실'학교 2013'이 기존 학교 시리즈에 비해서'멜로 라인'이 아주 작았던습니다. 극중의 남순은 전교 1등 왕뵤크뇨하교은(팍・세용)과 오묘한 감정을 나 누마가 지은 멜로 신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리종奭(이종석)은 "시자리오을 받은 초반에는 하교은과 멜로디 라인이 분명 있었습니다. 키스신까지 있었어요라고 농담조로 말했다.평소 멜로 연기를 해보고 싶어 기대를 많이 했어요. '키스신'까지 있다고 하니까 내심 긴장되고 설とき는데 모두 수정되어 버린 것입니다. 감독에게 남자하고만 멜로디하기가 힘들다. 하경이와 멜로라인을 이어달라고 많이 졸랐던 것 같아요. 아쉽네!" 미소를 머금은 채 조용히 털어놓은 뒤 다시 이 스토리를 바꾼다. 그는 그러고 보니 내가 남순으로 살아본 결과 남순의 입장에서는 하경을 굳이 대시할 엄두를 내지 못했던 것 같아요. 댁무 완벽한 그녀를 어떻게 감히...불가능한 1네요 "와 덱스레을 했다.특히 장르, 캐릭터에 대한 편식은 없지만 멜로는 꼭 도전하고 싶은 분야입니다. 로맨틱 코미디보다는 진한 정통 멜로 작품을 꼭 해보고 싶어요. 예를 들어,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좋은 남자" 같은? 견해만으로도 떨려요.


    >


    나는 배우고 증명하기 위해서 이를 갈은 아이 같은 표정으로 이 말을 했던 그가 사실 리종奭(이종석)의 연기에의 열정은 대단했다. 바쁜 촬영에도 불구하고 또래 친구들의 작품은 항상 꼼꼼하게 모니터한다고. 암기를 끝내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라고 하던데요.제 자신일 때 배우들이 나오는 작품들은 꼭 보세요. 자신과 비슷한 세월 동안 서로 다른 경험을 쌓아온 이들이 어떤 감성으로 연기하는지 거의 매일 궁금해요. 그들의 캐릭터, 연기를 분석하면서 가끔 신선한 충격을 받기도 해요. 뛰어난 자극제가 될 거예요.사실 어린아이 돌 같은 아름다운 외모가 그녀에게 항상 잘 작용한 것은 아니다. 남들보다 일찍 모델, 예능, MC, 시트콤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지만 정작 연기에 대한 기회는 생각처럼 빨리 오지 않았다. 그동안의 연기에 대한 그의 갈증은 극에 달했어요.배우가 되면 제가 정이나 하고 싶은 연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 밖의 부분이 많더라고요. 사람들에게 얘가 연기하는 아이구나, 연예인이 아니라 나라는 걸 계속 보여주고 싶었어요. 난 정이 이야기 배우가 되고 싶은데..그 기회가 오기를 기다렸어요. 학교가 내게 왔을 때 정이는 이를 악물고 칼을 갈며 달려들었어요. 그럴 수 밖에 없었어요.그는 하고 싶은 이 말은 하는 솔직하고 내적인 감정과 고독을 즐기는 성격이었다. 그에게 찾아온 행운은 이렇게 강한 소망과 기다림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1이었다.이번 작품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한 감정입니다. 우리가 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졸업과 동시에 본격적인 꿈을 위해 달려나가듯이 '학교'는 저에게 그런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기적으로 인간적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을 준 고마운 작품이죠. 송강호, 이정재, 김혜수, 조정석 등 톱스타 배우들이 총 출연하는 이번 작품에서 이종석은 송강호의 아들 역으로 스크린 공약에 자신이 있다.[매 1경제 스타 토우데이항효은쵸은 기자/사진 펜 현중 기자와 장소:파크 앤드 늦은 kiki2022@mk.co.kr]​ 쟈싱룸 꽤 자신의 경건하고 진지하게 인터뷰를 읽고....하교은과 멜로디 라인을 엮어 주는 감독에게 졸라라는 이 말에 효은웃(웃음)진짜 귀엽고 이·종석(웃음)모 타냐, 이 생명체는!저를 울게 웃기고.. 너무 감정대로 놀았거든.예쁜 외모 때문에, 원하는 배우의 길로 직진하지 못한 이종석..자신의 중국 없이 갖추지 못한 것까지 다 나오칠로 보여야 했다 리종奭(이종석)의 신인 시절.그가 얼마나 자신감을 갖고 고민했을까. 추찰되고... 그런 감정을 새로운 희망으로 역전시킬 발판을 마련해 준 고남순. 리종奭(이종석)에도 우리에게도 사업인 것!


    리종奭(이종석)"정극에 대한 갈증 이를 갔습니다"기사 입력 20하나 3.02.22. 낮 6:00


    KBS'학교 20하나 3' 서서 코남승 연기"실제 고교 생활 추억 별로 없어서 유감이군요."​(서울=연합 뉴스)이태수 기자= 지난 달 끝난 KBS 2TV월화 드라마'학교 20하나 3'. 우리들 나쁘지 않아요 학교 교육의 풍경과 동무 사이의 우정을 현실감을 갖고 그린 드라마는 최고 시청률 한개 5.8%(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을 기록해 호평을 받았다.​ 그 중앙에는 극중에서 승리 고교 2학년 2반 회장 코남승을 맡은 배우 이종석(24)이 있었다. 이 2개에 영등포에서 그를 인터뷰했어요. ​"사실'학교 20하나 3'를 하고 이를 바꾸었습니다. 이전 시트콤(MBC 하이킥!짧은 다리의 역습)과 SBS 트랜드 가요 MC를 하면서 정극에 대한 갈증이 있었어요. 사람들에게 제가 연기하는 사람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어요."​ 이 2005년 모델로 카쟈은 볼 쓰고 데뷔했지만, 실제로 연기를 하고 싶고 들어간 회사에서 나쁘지 않아의 우이미그와 관계 없이 받은 것이다.연기를 하려고 회사에 들어갔는데 모델을 주문했다. 다른 회사에 갔을 때는 아이돌 준비를 시켰어요. 연기할 때까지 돌아왔네요. 어린 아이에게도 내가 하고 싶은 걸 하는데 왜 이렇게 힘들까라는 견해를 했어요."​ 이 20하나 0년 SBS'검사 프린세스'에 연기자 데뷔 전을 마친 그는 향후 20의 하나 연 SBS'시크릿 가든' 서서 천재 짤막한 가요가 자른 역으로 주목됐다. 그렇게 나쁘지 않아 향후 2년 가까운 시간 동안 KBS단막극'내가 가장 아름다웠던 때'외에는 정극 연기할 기회가 없었다. '학교 20하나 3'이 그토록 간절한 이유다.​'학교 20하나 3'의 고 남 순은 유일하게 감정을 맞대고 친구인 박홍수(김우빈 분)과 깊은 우정을 나쁘지 않고 누구도, 이종석의 학창 시절은 그렇지 잃었습니다. 젊은 나이에 연예계에 데뷔했기 때문이다.나는 학교생활을 제대로 못했다. 모델로 활동하는 등 일이 많았어요. 고등학교 동료가 평생 간다는데 저는 남은 동료가 별로 없어요. 고등학교때 기억이 별로 없는것은 유감입니다. 수학여행도 가지 않았어요.그는 "사회생활을 일찍 하다 보니 또래 아이들이 어리다는 견해를 받아 잘 어울리지 않았다"며 "PC방 이스토리, 게입니다. 이 스토리 등이 한심해 보였다. 최근 견해로는 내가 너무 어렸다고 회고했다.​'학교 20하나 3'의 고 남 순은 친구, 박홍수 앞에서는 생글생글 동무 같은 크라스메ー토송하교은 앞에서는 무정한 척해도 이해가 깊은 아이이다. 리종奭(이종석)는 어떤가?힘들고 우울할 땐 끝까지 우울해지려고 해. 울고 싶을 때는 영화를 보면서 견해를 이입해요. 외로움은 별로 느끼지 않아요. 혼자 있는 것을 나쁘지 않아요.기대와는 달리 차분한 모습을 보인 이종석은 "고남순을 보면 나쁘지 않고 나른하고 무기력한 견해가 있다"며 "그런 점이 나쁘지 않다고 다를 게 없는 것 같다. 나쁘진 않은 건 하기 싫은 걸 할 땐 냄새 나는 편이라고 솔직하게 이 스토리를 했어요.​ 어쨌든 그가 최초의 정극 주연을 맡은 '학교 20하나 3'은 성공을 거두고, 이종석이라는 이름은 작품에 앞으로 그 위상이 바뀌었다. 지나치지 않다며 인터뷰 중인 그를 알고 쩔쩔매며 비명을 지르는 팬도 있었다.이번에 칭찬을 많이 들었다. 기뻤고 연기하면서도 스스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그녀는 고남순은 아내 소음에는 캐릭터가 뚜렷한 인물이 아니었다며 뭔가를 채우려 하기보다 비우려고 했어요. '학교 20하나 3'이 마지막 나쁘지 않다고 배웠다고 생각한 것은 표정의 수를 줄이면서도 연기하는 것"과 그 과정을 지적했다.하지만 나쁘지 않고 한 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극중반 박흥수와 화해를 하면서 견해선이 혼돈 것. 그의 이 스토리를 빌리자면 다 끝난 것 같아 집중할 수 없었다고 한다.중반까지 줄기차게 무거운 견해를 이어가다가 단번에 빠찡해소되는 바람에 당황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모든 것이 다 빠져 나가버린 견해였어요.또 하나는 멜로 연기를 선보일 기회가 없었다는 점이다. 원래 송하경(박세영)과 키스신도 방안이었지만 전교 하나와 꼴찌의 키스는 결국 무산되고 이 스토리가 됐다.최근 한 번도 제대로 된 멜로를 연기한 적이 없다. 이번에는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았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남자랑만 연기하려니까 힘들다고 PD에게 조르곤 했어요.(웃음)그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나쁘지 않은 그 겨울, 소원이 불다 같은 정통 멜로로 잘해 보고 싶다고 힘주어 이 스토리를 얘기했습니다.이번 작품을 통해 제목처럼 학교를 다니면서 배웠고 앞으로 졸업하듯 연기가 나쁘지 않아 인간적인 면도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조금씩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잃은 건가요?'학교 20하나 3'을 마치고 나쁘지 않다는 애니메이션 피부가 상했어요. 춥고 피곤해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피부과를 일주일에 두 번씩 다니고 있는 숨니다.( 웃으며 소 음)"​ tsl@yna.co.kr


    이종석"'그사세' 같은 멜로고 싶다"(인터뷰)KBS 2TV월화 드라마'학교 2013'코남승 역의 이종석 잉토뷰이 경호 기자/입력:2013.02.23 15:13​


    배우 이종석(24). 지난 달 종영된 KBS 2TV월화 드라마'학교 20일 3'을 통해서 차세대의 안방 스타로 입지를 다졌다. ​'학교 20일 3'에서 코남승 역을 연기했던 이종석은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일 0대와 20대 초반 시청자들은 이종석에 푹 빠졌다. 또 극중 박흥수(김우빈)와 우정은 멜로보다 더 子供된 편이다.​ 이종석은 '학교 20일 3'가 종영한 뒤 날 0대 청소년 팬이 많이 한 시오 있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학교를 졸업한 느낌이다"이라고 아쉬워했다. ​"'학교 20일 3'의 종영은 학교를 졸업하게, 아쉬웠다. 이번 작품을 통해 연기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무엇보다 연기할 때 표정, 소견 등 가지를 많이 줄이는 것을 배운 계기였어요."​'학교 20일 3'은 학교 폭력, 학업, 진학 등 현실 속 여러가지 학교 문제를 다뤘다. 일 0대 청소년들의 공감을 끌어내고 호평을 얻었다. 그러나 소견 연기는 배우들에게 쉽지 않았다.흥수와 천둥 아래서 운 장면이 가장 힘들었어요. 날씨도 정말 추웠습니다. 소견을 파악하는데 정이 말하기가 어려웠어요. 게다가 상대가 남자라서 그런지 고남순의 소견을 표현하는데 있어 쉽지 않았어요."​ 이종석은 '학교 20일 3'을 촬영하면서 코남승를 겪었다. 하지만 극중 캐릭터 때문에 방송 초반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한다.고남순을 표현할 때 내 스스로 전작 MBC 하이킥 渋은 발의 역습(이하 하이킥)에서 안정석 역을 닮지 않았으면 좋았을 텐데. 아내의 목소리에는 두 캐릭터의 분위기가 비슷했어요. 모니터를 하면서 고민을 털어놓고 편하게 갔어요. 덕분에 고남순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이종석은 '학교 20일 3'후속으로 방영 중인 '광고 천재, 이태백'의 여주인공 박 하송에 응원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박하성과는 과거 하이킥으로 인연을 맺었기 때문이었다.하선 누과인은 디테일한 연기를 하세요. 가장 최근 시청률은 낮지만 누계가 잘 되니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아요. '하이킥' 이강우 과인이랑 연락이 없네요. 한번 만나고 싶습니다."​'학교 20일 3'초반 이종석은 액션을 선 보였다. 극중 학생들과의 격투 장면은 잘생긴 외모의 이정석을 다시 봤다.태권도를 오랫동안 배웠지만 이전 작품에서 배운 것을 쓰지 못했다. 그래서, 이번 작품속의 격투 씬은 굉장히 좋았답니다. 하지만 극 후반부에 액션이 없어 아쉬웠어요. 더 과인이 될 줄 알았거든요."​'학교 20일 3'에서는 보통의 청춘 드라마와 달리 멜로 라인의 선이 뚜렷하지 않았다. 그 대신 리종奭(이종석)김 우 병 커플의 우정은 어느 멜로보다 글씨들 같은 것이었다. 이에 이종석은 "멜로가 없어서 정말 아쉬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제가 알기로는 고남승과 송하경(박세영)과 멜로가 있고 고남승과 박흥수의 우정이 길지 않아요. 하지만 흥수라는 듯이 울기도 하고 짜기도 했습니다. 감독님께 '멜로드라마 해줄래요?"라고 장난스럽게 이야기했습니다. 결과는 형편없었다고 남순이는 송하경 이강주(효연)와 삼각 러브라인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리종奭(이종석)에 "고 남승다면 어떤 사람과 러브 라인을 이룬 것?"라고 물었다.고남순은 연하에게 관심이 없다. 송하경은 고남순에게 오르기 어려운 과인무환입니다. 남순이는 다른 친구들과 공기처럼 살아가는 캐릭터라 괜찮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어도 표현할 수 없었을 겁니다. 남순이는 정이마루 어느 쪽을 좋아하게 되었을까요?"멜로에게 아쉬움을 토로하는 이종석은 '언젠가 한 번은 감성 깊은 멜로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제대로 된 멜로를 하겠다는 그는 현빈 송혜교 선배 주연의 그들이 사는 세상 같은 멜로를 하고 싶어요라고 당당하게 말했다.우울한 멜로드라마 해보고 싶어요. 로맨틱 코미디 같은 밝고 경쾌한 로맨스도 괜찮아요. 하지만 우울한 멜로드라마가 여운이 더 오래갈 것 같아요. 저는 외모로는 그런 분위기가 없는데 하면 잘할 수 있을 거예요. "이·종석은 이달 초 배우 정·에밍과 ' 열린 아이'설에 대해서도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았다. ​"'학교 20일 3'종영 후 휴식 차 Japan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정씨를 우연히 공항에서 만났습니다. 광고 촬영 때 면식이 있어서 인사를 했는데, 열린 귓속말 기사가 나왔어요. 기사 때문에 맞지도 않았어요. 덕분에 2박 3일 Japan의 여행은 하루만 제대로 보냈습니다. 과인 중에 만과인면 친구가 되려고 합니다."​ 이종석은 '학교 20일 3'을 촬영하면서 항상 더 많은 아이·종착했다고 밝혔다. 드라마와 달리 괜찮아의 실제 학창시절 추억은 별로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딱히 소견과다한 추억이 없어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그 대신 이번 작품을 통해 학교에 다시 다닌 것 같아요."​'학교 20일 3'종영 후 영화'관상'촬영을 추진 중인 이종석은 아직 연기를 배우는 단계지만 기쁨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영화 촬영 현장에는 연기파 선배님들이 많이 계세요. 선배들의 연기를 보면 배울 점도 많고 즐거워요. 예상치못한대사,소견표현등을보고배우고있습니다."​ 이종석은 20일 3년 여러 작품을 통해서 팬들과 만과 인고겠다는 우이미울 밝혔다. 괜찮아, 출연한 작품을 떠올렸을 때 이정석을 소견과로 만들겠다고.언제쯤이면 저는 대체 불가능한 배우가 되고 싶어요. 제가 연기한 캐릭터는 저밖에 할 수 없었다는 거예요. 리종奭(이종석)외에 대학 입시가 되지 않는 배우. 올해는 그것을 목표로 뛰어야 한다.


    이종석" 지난 유행의 거품 한달로 다 빠지고"(인터뷰)20하나 3-02-25 07:34:하나 2


    [뉴스엔 문 전원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인기가 다 거품이네요."​ 이종석은 최근 KBS 2TV'학교 20하나 3'(각본의 이 마사 카즈(이・효은쥬)고정원·연출 이밍홍이웅복)에서 코남승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학원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현실적인 학생들의 모습을 그려 연기의 호평을 받았다. 이 때문에 리종奭(이종석)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 여성 팬들 또한 눈에 띄게 지속했다.​ 이종석 또, 인기상 승세에 대한 질문에 "확실히'학교 20하나 3'을 통해서 팬이 많이 항구 시어진 "과 이야기하고 인정했다. 그러자 곧 "어차피 인기라는 것은 오래 가지 않을 거라는 것을 안다. 이번 작품으로 주목받았지만 인기 거품은 작품이 끝난 뒤 한 달만 지나면 모두 사라진다고 털어놨다.이어 "그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계속 좋은 모습을 보이고, 좀 더 자신은 연기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종석에 '학교 20하나 3'은 연기에 대한 갈망을 채우는 기회였다. 이종석이 다수의 작품을 해왔지만 가장 주목된 것은 20의 하나하나 나이에 방송된 시트콤 MBC'하이 킥! 짧은 다리의 역습입니다. 진지한 모습보다는 장난스럽고 재미있는 연기가 대부분입니다. 그랬더니 우연히'학교 20하나 3'주인공의 출연 제의를 받은 이종석은 여기에 모든 것을 토했다.이번에는 고남순이라는 캐릭터에 푹 빠져서 연기했다. 남순이의 생각을 따라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상념이 들어 있어 이전보다는 좋은 연기를 잘했던 것 같다. 물론 저 스스로 평가할 때 아직 하나 00%만족할 만한 연기력은 아니지만 이번에는 모니터링을 편하게 했다. 이런 이유로 팬분들도 더 나쁘게 생각하거나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지 않았나 싶다.이종석은 요즘 영화 관상 촬영에 한창입니다. 전편을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현명한 작업 중인 작품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안입니다"리종奭(이종석)"나도 김우빈 사랑 평생 처소 소리로 통곡했다"(인터뷰)


    >


    "김·우 원빈 씨, 나도 사랑합니다!리종奭(이종석)이 김우빈의 고백에 보답했어요. 최근 김우빈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KBS 2TV'학교 20하나 3'(각본의 이 마사 카즈(이・효은쥬)고정원·연출 이밍홍이웅복)촬영하는 내내 함께 호흡을 맞춘 이종석을 사랑했다고 털어놓았다.이에 리종奭(이종석)도 "나도 김·우 병을 사랑했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리종奭(이종석)과 김 우 빈은 과거 몇년 전의 모델 활동을 시작하며 아내 소음으로 인연을 맺었다. 이종석은 " 어릴 때부터 모델 1을 비롯한 당시에 활동한 형들과 어울리기 힘들었다. 그때 김우빈, 홍정현 등 또래 친구들이 힘이 됐어요. 그때 친구가 생겨서 모델 1을 재밌게 하고 있었다. 사실 모델이라는 직업을 원해서 시작한 건 아니지만 해보니 괜찮아졌다. 좋은 추억이라고 털어놓았다.​ 때문에 이종석은 '학교 20하나 3'을 김우빈과 함께 하겠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어딜 보며 기뻐했습니다. 또 덕분에 김우빈과 슬픈 엇갈린 우정의 연기를 실감케 했다.내가 버린 것은 학교가 아니라 당신이다. 이 자식아라는 대사를 하자 정 스토리가 많이 울었다. 고남순은 죄책감에 빠져 사는 아이입니다. 그런 점에서 정말 안쓰럽고 안타까웠다. 내 안에서 고남순이 박흥수와 화해한 뒤에는 꼭 나답지 않은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고남순이 친구의 꿈을 가져간 자신 있는 녀석이지만, 감정적으로는 남순이가 이해되고 불쌍해서 이제 미안하다고 이야기 해주고 싶었다. 이상하게도 눈물이 많다. 김우빈을 보기만 해도 그 생각을 받아들이죠. 보느라 힘들었어. 태어나서 그렇게 콜록콜록, 그래서 콜록콜록 운 것은 아내 소음입니다. 사실 그동안 힘들고 우울해도 울지 않았는데 이번 연기를 위해 내가 숨겨둔 생각을 다 털어놓았다. 자신도 자신이 그렇게 잘 우는 사람인 줄 알았다. 제가 여태껏 써보지 못한 생각들로 저를 표현해보려니 설레이면서 행복했습니다. 이렇게 연기하면서 나를 더 찾고 나의 부족함을 채우는 것 같다."​'학교 20하나 3'을 촬영하는 동안 고 남 순은 이종석에서 이종석은 바로 코남승이었다. 그만큼 이종석이 캐릭터에 생각이 있다는 뜻이에요 그만큼 연기도 더 실감나고 자연스러웠다. 현실의 리종奭(이종석)과 극중의 고 남순(코・남승)는 고생 없이 생겼어요.제 연기에 다소 비판적인 편이지만 남순이는 잘 해냈다고 생각했어요. 다만 후반 집중력이 흐트러진 게 부끄러울 뿐이죠. 흥수와 화해를 하고, 나니까 전부 자신감을 버린 생각이었다. 드라마는 끝자신은 없었지만 남승에게는 개인적으로 모든 게 끝난 것 같은 생각이랄까. 그러면 안되는데 조금씩 어색하게 느끼기도 했어요. 반성하고 있다. 자기도 만만치 않다. 다행인 것은 내 연기보다 '학교 20하나 3'에서 보인 연기가 단점도 적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조금씩 못한 것들에 대한 만족감과 성취감이 있다." 이종석은 끊임없이 '더 좋은 배우'를 향해 달려간다. 목표는 막연히 대체 불가능한 배우다. 현재 영화 '관상' 촬영 중인 이종석은 앞으로도 쉬지 않고 다양한 연기를 통해 대중과 호흡한다는 계획입니다.리종奭(이종석)"제가 고집을 부려남자라니. 내 속마음은.(인터뷰)


    이정석은 스킨십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것이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상대와 손을 잡고 대화와 이웃하는 것을 나쁘지 않고 어깨 프렌드와 가벼운 포옹을 즐긴다. 이야기에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보다 가벼운 터치로 내가 당신을 나쁘지는 않다고 친근하게 소견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그런 허물이 있는 풍속 때문에 본의 아니게 곤란한 일도 있었다. 이종석은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표현하고 싶어 내가 편하게 소견해서 나쁘지는 않다는 사람들과 손잡고 포옹도 하는데 괜한 오해를 사고 곤경에 처하기도 했다. 정 스토리는 다른 의미가 있어서 그런 건 아닌데라고 해명했다.특히 이종석은 다소 어려워 보이는 연장자에게도 어렵지 않게 다가가고, '오빠'의 노화는 '누과인'과 애기교를 조종할 수 있다. 고롱 이종석의 성격 덕분에 방송인들 사이에 칭찬이 자자하다.이에 대해 이종석은 내가 심술궂다는 소문도 있었다. 아내의 소리를 본 사람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 손가락을 끼우는 등 자연스러운 행동 때문인 것 같다. 하지만 낯을 가려 상대를 불쾌하게 만드는 것보다 이 편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내가 재능을 가진 것처럼 보이면 할 수 없지만 어릴 때부터 아버지나 어머니와는 떨어져 살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런 풍속이 생겨난 것이다. 앞으로 오해를 사지 않도록 조심하겠지만 항상 남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털어놨다.이종석은 스스로를 솔직한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감정에 솔직한 연기자인 만큼 그 감정을 브라운관이 과도한 스크린에도 잘 녹여내는 능력을 지녔다. 리종奭(이종석)은 "거짓의 이야기를 하지 않고 살려고 노력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쓸데없는 눈치를 보게 되고 행동을 삼가게 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예전엔 그런 일이 없어 즐겁고 편했는데 갈수록 신경 쓸 일도 많고 스토리와 행동을 자칫하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는 것 같아 예민해지곤 한다. 다만 과인을 보는 팬과 내 연기를 보는 대중이 내 진심만 알아줬으면 좋겠다는 속내를 고백했다.그런 이종석을 믿지 않을 수 없다.이렇게 스토리하과인하과인하과인하과인마다 바르고, 예쁘고, 진솔하고, 타윗하고, 믿을수 있는게 당연한데...!!! 이정석이니까 더 사랑하고 응원할 수 밖에 없다는 것! 항상 사람들을 편하게 해주고, 자신의 감정을 숨김없이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정스토리, 이종석. 소견하는 것도 왜 이렇게 멋진 거야? 사실... 이종석은 그 잘난 외모보다 사실은 감정이 더 잘 나왔다는 것! 이종석 팬은 처음에는 외모에 홀딱 반했지만 인간 이종석의 뇌와 가슴속 솔직한 심정.그것들을 탐구하고 나서 뒤통수를 맞은 것 같다.멍 때리는 구나. 와인도 그랬듯이.이런 외모에 이런 감정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그런 흔한 진리 따위...그 후에 빠져서 그아잉갈 구멍 없는 이지 요은속브랏크호ー루;;벌벌 ​-​ 이종석"나의 배우 인생의 성공 여부, 하나 0년 이내에 결정되는 것처럼 "(인터뷰)


    많은 배우가 그렇겠지만 특별히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이정석은 연기에 대한 애착이 강한 배우다. 하나부 배우들은 연기뿐 아니라 예능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도 유명해지길 원하지만 이종석의 경우 연기라는 한 우물만 파기를 원한다.이종석은 "배우를 하기 위해 연기 외에 해야 할 일이 많다. 예능도 해야 하고 MC도 해야 하고 행사장에 가서 웃으면서 손도 흔들어야 한다. 사실 이런 것들이 아직 몸에 붙지 않아서 어색하다. 이전보다 괴로운 것이 조금 나쁘지 않았지만 아직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라고 털어놓았다. ​"앞으로 계속 배우의 길을 걷는가"는 무리한 질문을 던지자, 이종석은 잠시 머뭇거리는 듯했지만" 그러고 싶지만 제가 계속 연기를 하는지, 연기자로서 성공 여부는 한 0년 이내에 자결할 전망이다"라고 답했습니다.이어 "내가 정말 '배우'라고 불릴 때 떳떳한 사람이 한 명 있는지, 아니면 길거리에서 장사를 하는지는 나쁘지 않아도 확신할 수 없다. 나쁘진 않아, 스스로 "나는 이런 역할 밖에 못해, 나쁘지 않아, 나는 여기까지 나쁘지 않아"라고 생각할 때, 언젠가 올 것 같아서 걱정이 된다. 그런 시기가 오면 매우 회의하는 것 같고, 솔직히 무섭고 무섭다. 지금은 막연히'나는 언제쯤, 강동원~ 같은 연기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지만 이제 우리 나쁘지 않고 이가 25세가 나쁘지 않아 된 것을 보니 걱정이 이젠 게 사실이었다 고등 학교 때 연기를 시작했는데 벌써 20대 중반이기에..가끔 너무 빨리"라고 말했습니다.연기자로서 이종석의 목표는 하나로 대체 불가능한 배우다. 특히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 대체 불가라는 그럴듯한 단어를 붙여놓았지만, 사실 이종석은 구체적인 목표를 새로 만들어 달리기보다는 매사에 최선을 다해 순간 열정을 쏟는 배우다. 리종奭(이종석)은 "연기를 하다가 어느새 뿌듯할 때가 있다. 그 희열을 위해 하나 하는 것 같다고 고백했습니다. 전원 wonwon@/이지에하 rush@​-이종석"'하이킥'연기 감정에 들지 않는 방송을 못 본 "(인터뷰)


    >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리종奭(이종석)는 자신을 관대하고 아닌 배우이다.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점을 고쳐 자신감을 가진다. 리종奭(이종석)은 "정극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그만큼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나는 모니터링을 열심히 하는 배우 중에서 해보겠다. 내 연기가 부족하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근데 사실 2011년'하이 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출연했을 때는 자신의 연기를 제대로 보지 못 했다. 목구멍 sound가 심정으로 만나지 못했어. 화가 나서 sound를 만들자 철제 sound가 생겼다. 그런 내 모습을 보고 아, 내가 시원찮구나라는 것을 깨달았다. 머리로는 소견을 이해하지만 몸과 내 목의 sound가 따라올 수 없다고 소견했다. 이런 자괴감에 빠져 결과물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결국 한참이 지나자 제보 스스로 검토를 위해 방송을 봤다."​ 그렇게 자신, 다행히 이종석은 이번 KBS 2TV월화 드라마'학교 2013'(각본의 이 마사 카즈(이・효은쥬)고정원·연출 이밍홍이웅복)에서는 이전보다 훨씬 나, 안 연기력을 확인할 수 있다. 리종奭(이종석)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했다. 리종奭(이종석)은 "이번에는 편하게 보았다. 사실 연기력에 대해서는 별로 의견을 말하지 않았다. 고남순의 소견을 그대로 이어받았다고 털어놨다.대사는 하늘이 무너져도 기억한다. 대사로 NG를 낸 적은 없다. 대사를 외우지 못해 불안하다면 더 자신이 할 수 있는 연기를 소견할 수 없다. 그리고 저는 역시 배우의 연기를 모두 보면서 반성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자신과 꼭 경험치가 비슷할 텐데 어떻게 자신과는 다른 소견을 표현할 수 있을지 놀랄 때가 많다. '쟤는 저러는데 자기는 왜 안 되지?내가 인생을 아주 편하게 산 자신감? 자기도 은근히 힘들게 살았던 것 같은데?' 라고 하는 등의 소견을 하기도 합니다. 나는 아무 일도 할 의욕 없이 집에 매달리는 것을 개의치 않지만 한 가지 욕심을 낸다. 그게 바로 연기다. 자발적으로 무언가를 찾고 열심히 하는 것은 연기가 유 1 한다."​ 이종석은 '학교 2013'을 마치고 영화'관상'촬영에 한창이었다 앞으로도 쉬지 않고 더 열심히 뛰자는 방안이었다 전원 wonwon@/이지에하 rush@


    이종석"'학교'졸업해도 저는 배우는 배운다"입력 2013-02-27 07:00:00


    >


    ■ 드라마'학교 2013'종영 한달 이종석의 꿈'학교'졸업생 장혁과 비교에 부다 소음 이 악물고 도전, 되돌아보면 만족하고'배우'제목 애착...아직 수련 중인 아이 돌 같은 이미지? 어딘지 모르게 조잡하고 촌스럽던 모습이 다소 음침한 과거 사진을 보는 것은 거의 매일 쑥스럽다. 연기자 이종석(24)에 2년 전 작품인 MBC시트콤'하이 킥! 짧은 다리의 역습은 그런 느낌이었다. 불안정한 목소리 톤은 듣기 싫을 때가 있고 연기적으로 과도한 연습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이종석이 아직도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찾아보는 것은 배우로서 앞으로 과인아가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만난 KBS 2TV드라마'학교 2013'의 고 남 순은 지금 이종석에 역시 하그와잉의 '과거의 사진'이 되어 버렸지만, 많은 변화를 줬다. 드라마가 끝나고 한달 정도 지그완 다시 코남승을 꺼낸 그는 " 제2의 OOO이 없는 이종석 스스로의 힘을 보이고 준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웃었다. 이종석이 연기한 고 남 순은 꿈도 장래 희망도 없이 대학 진학의 의견은 전혀 없는 인물이었는데, 의견 지도 못하도록 2학년 2반의 회장을 지내면서 동료들의 인생에 끼어들게 되는 캐릭터이다. 1999년 방영된 '학교'시리즈라 이종석은 방송 전부터 장혁, 조인성, 김래원'학교'가 배출한 스타들과의 비교를 경험했습니다.연출자 이민홍 PD는 장혁 선배의 느낌이 과인이 되기를 바랐다. 하지만 사실 그런 묵직한 느낌은 내게 무리라는 의견이 있었다. 고남승은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캐릭터라 초반에는 따라잡기가 어려웠다. 2회 때 시를 낭독하는 장면을 찍은 뒤 편집실에 가서 보고서다 감이 좀 잡힌."​"욕심을 부리기보다는 흐르는 대로 채움보다는 비우기"는 연출자의 1규정한 조언도 많은 힘이 됐다.이종석은 연기자로 데뷔하기 전 어린이돌 그룹을 준비했지만 모델로도 활동하는 등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돌아다녔다. 그래서 과인 이름 앞에 붙는 배우라는 제목에 더 애착이 강하다.


    >


    '학교 2013'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목표는 오직 하쟈싱이었다. 대중의 연기에 대한 의심이 자신의 곡해에 종지부를 찍고 싶다는 것이었다. 그는 나는 연기하는 사람인데 소음악 프로그램 MC를 하는 모습이 내 시트콤 속 이미지가 더 부각되는 것 같아 걱정이 많았다며 이를 악물고 연기로만 승부하고 싶었다고 썼습니다.리종奭(이종석)는 자신을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게도 익숙하다. '학교 2013'이 끝난 뒤 어린 팬들이 많아졌지만 그 인기가 언젠가는 거품처럼 사라질 가능성도 있다는 의견을 항상 한다. 김연아는 "어린이의 돌다운 외모도 내 연기 인생에 한 번은 시련이 될 수 있다. 역시 정답은 연기의 수련밖에 없다"라며 웃었다. ​"내가 '하이킥'안종석을 보면서 조금씩 단점을 보완하듯, 이는 '학교 2013'의 코남승을 통해서 다시 성장을 준비하고 싶다. 그러면 언젠가 자신도 자신의 이름 앞에 붙는 배우라는 수식어에 더 당당해지지 않을까."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연기를 하는 배우의 갈망이 큰 신인 시절 이종석은 오링이도루스러운 외모에 걱정이 많았던 것 같다.그 당시"그런 배우는 드물게 걱정을 했습니다"라는 의견이 있지만"스타성을 갖춘 글씨들 달러 다운 외모에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라는 제목은 "리종奭(이종석)만의 특권"이라고 말했다.예쁘고 연약하면서도 섹시한... 그런 드문 외모는 정신 류진이 리종奭(이종석)에게 주고 준 너희 자신도 특별한 복이라고 한다.물론 아무리 특별한 장점이라 해도 그것이 자신의 한계에 가까워져 멈춰버리거나 자신이 쓰러질 수 있다는 것을 넘어뜨리고 시너지를 낸 것은 이종석의 힘겨운 노력이었다. 인정하지 않을 수 없어!!


    ['학교 20하나 3'이종석 ①]"'학교 20하나 3'한 대표작.다시 출발선에 선 느낌"기사 입력 시간 20하나 3.02.27한개 4:하나 7


    >


    [OBS플러스 이정 기자]배우 이종석은 지난 달 종영된 KBS2드라마'학교 20하나 3'에서 과거의 상처 때문에 꿈도 목표도 없이 살아가우연급'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학교 생활의 전환점을 맞코남승캬락타ー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이 27일 오후 드라마 종료 후 찍힌 광고, 사진집 촬영으로 바쁜 자신의 날을 보내고 있다 이종석을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만잔 드라마에 관한 이야기부터 개인적 스토리까지 솔직하게 물었다.이종석은 화제작(검사 공주), 시크릿 가든,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 잇달아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하지만 이번 드라마 다음으로 부쩍 높아진 그의 최근 유행은 폭발적인 수준이었다. 하나 0대 소녀가 누구라고 신의 팬 아줌마 부대까지 다양한 연령층 여성들로부터 전면적인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이었다.그러나 리종奭(이종석)은 "이전보다 잘 조사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체감은 잘 되지 않는다.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피부로 느낄 기회가 없었다며 아직 최근의 유행을 실감하지 못하는 당혹감을 드러냈다.​ 드라마 방영 직전에 하나 3년 만에 부활하는 '학교'시리즈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됐다. 예전에 신인반이였거든요.수정 조인성 장혁 같은 배우들이 해당 드라마를 통해 톱스타로 떠오른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번 드라마를 통해 어떤 거물급 스타가 탄 생활지에도 기대감이 높아진 것도 사실이다.리종奭(이종석)씨도 대중의 기대가 모를 리 없다. 덕분에 고란 화제의 작품에 출연하는 것에 대한 부다소음감도 상당했던 것 같다. 따라서 캐스팅 제의를 받았을 때의 심정을 물었다.이·종석은 "부다 소음감이라기보다는 시리즈물이므로, 여차하면 과거 장·혁, 조·인성 선배들이 맡은 캐릭터와 비교될 것 같은데'연기'적인 부분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많이 한 "이라고 털어놓았다. ​'학교 20하나 3'에서 색다른 '남순'이를 보이고 주려고 했다는 이종석은 전작'하이킥'에서의 조잡하면서도 반항아적인 캐릭터를 연기했던 '안종석'이란 인물과 오버랩되지 않을까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하고 차별화하려고 노력했다는 소리를 밝혔다.남순이라는 캐릭터가 분명하지 않아 모호하다. 이 때문에 초반에는 캐릭터 잡기에 애를 먹었다. 그러다가 문득 채우려 하기보다 비워야 한다는 소견이 들려 흐르는 대로 해 보자는 마음으로 이렇게 됐다. 열매는 하나, 2번이라도 캐릭터에 대해서 준비된 적이 없었지만 2회 쟈싱 테쥬 시인의 '화초'를 읊는 장면을 촬영한 뒤'아 남승이캬락타ー는 이렇게 포효은하 야겟크 자신' 하고 감이 왔다""그 후부터 편집실을 도우쟈싱도우루묘 좋은 모니터링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려고 노력했다. 그 후론 편하게 캐릭터에 녹아든 것 같다. 요즘도 남순이를 한 단어로 정의할 수는 없지만 내가 완벽하게 사랑한 인물입니다는 확실하다고 애착을 보였다.<2개에 계속>(사진=팍세왕 기자/장 소지에콤=파크 앤드 늦음)OBS플러스 이정 기자 eljeong87@obs.co.kr​['학교 20하나 3'이종석 ②]"대체 불가능한 연기파 배우가 되고 싶어요 "기사 입력 시 20하나 3.02.27한개 4:40


    >


    [OBS플러스 이정 기자] 이쯤 되면 배우가 아닌 인간 이종석의 학창시절이 궁금한 팬도 많을 것이다. 그래서 리종奭(이종석)에 " 지나간 일은 없다"는 학생 시절을 돌아보며"가장 후회되는 부분을 뽑아 달라"고 당부했다.일찍 태어난 과인에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그는 또래보다 한 살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바람에 덜 귀여워서 다른 친구들보다 어른스럽다는 소견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또래 친구들이 과인은 사소한 이야기를 무의미하다고 소견하고 쉽게 어울리지도 않았다.또 막상 하나를 하러 가서는 과인이 차이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점 때문에 동료들과 어울리지 못했다고 한다. 결말 어린 이종석은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는 외톨이였다. 이종석은 "중·고등학교 친구들이 평생 간다던데 요즘 남은 친구는 없다"고 아쉬워했다.또 이종석은 고남순과 과인 플럼의 학창시절 모습을 비교하며 고남순과 사인(私人)의 학창시절 모습은 어느 정도 닮았다. 남순이도 또래보다 어른스러운 면이 있으니까. 내 고교시절에도 어른이라고 소견했지만 지과인 고과인서는 상당히 후회되는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얼굴 한 아쉬움에 가득 찬 리종奭(이종석)은 촬영 내내 고 남승에 할 말이 있었다고 한다.남순이는 친구의 꿈을 짓밟았다는 죄책감에 과로가 아니라는 꿈까지 포기하고 공기처럼 하루하루를 무기력하게 보내는 친구였다. 그래서 너무 안됐다. '남순'이라는 캐릭터에 몰입할수록 미안해요. '이제는 너의 인생을 살아'라고 내용 해주고 싶었다."​'학교'를 주 무대로 한국이 처한 교육 현실을 여실히 드러내며 화제를 모은 '학교 20하나 3'은 이종석 외에도 김우빈이라는 스타를 탄생시키는 것은 물론 시청률 면에서도 활약하며'작품성'과 '흥행성'을 두루 갖춘 작품으로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따라서 이종석에게 편식하지 말라고 소견하는 드라마 최대 수혜자를 골라달라고 했다.리종奭(이종석)은 "누구 밑관가를 꼽는 것이 모호하다. 데뷔작이었던 친구들도 많고. 하나라도 드라마가 잘 돼서 너무 기쁘다며 난색을 표했다.그는 이어 과인은 아니다라는 스토리를 털어놨다. 드라마를 촬영하는 모두터 아인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종석이 연기하는 아이다라는 것을 대중에게 인식시키는 것이었다. 사실 시트콤,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MC로 활동하면서 연기력을 의심받을 만한 감정이 생겼다. 그래서 이번 작품을 통해 과인은 연기하는 사람이고 조금씩 배우라는 길을 향해 과인아가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이번 드라마를 통과 하고 근본적인 목표를 달성한 것이라는 리종奭(이종석). 이어 "다른 친구들도 얻을 게 분명히 있었다"고 소견한다. 출연진도 촬영 초반 마의 드라마 제왕 등 기대작과 경쟁해야 했기에 시청률에 집착하기보다는 작품성으로 가자는 마인드였다. 난 정말 스타성에 의지할 배우도 없었고. 그래서 배우들이 더 단결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드라마를 통해서 출연 배우 모두 혜택을 받았다는 이종석, 그와잉프지앙아의 연기 인생에서 배우로서 한 단계 성장시키어 준 고마운 작품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그에게 '학교 20하나 3'이 가져오는 의미는 각별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므로'배우 이종석에 '학교 20하나 3'이 남긴 의미'를 묻자"나의 한 대표작인 배우로 다시 출발 선상에 올리고 준 고마운 작품"고 했다.'학교 20하나 3'을 기점으로 작품에 몰두하고 즐길 수 있게 됐다는 이종석은 "그 누구도 그와잉룰 대신할 수 없는 '대체 불가능한 배우'가 되고 싶다. 연기파 배우라는 수식어를 가질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텐데. 이종석이란 이름 앞에 붙이는 배우라는 2문자도 없이 모두에게 인정 받고 싶다"라는 의견도 보였다.마지막으로 과로에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했다.실제로 이들은 "왜 엄한 사람을 괜찮아?"에 대해서 소견하지만 아직까지 그 해답이 발견되지 않았다. 내가 그만큼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가 싶기도 하고. 근데 '이종석 이걸로 괜찮은 쿠과인' 무릎 치는 매력을 발견하는 그날이 곧 오지 않을까? 거의 매일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팬분들, "언제든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배경이 되어줘서 정말 고맙고, 그에 걸맞게 부끄럽지 않은 배우가 되겠다"는 한편, 이정석은 드라마 종료 후 백윤식 송강호 김혜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정통 연기파 배우들과 함께 영화 '관상' 촬영에 한창이던 '관상'을 통해 데뷔 이래 사극 도전에 과인들로부터는 그의 새로운 모습에 다시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끝>(사진=팍세왕 기자/장 소지에콤=파크 앤드 늦음)OBS플러스 이정 기자 eljeong87@obs.co.kr​의 하나 요즘은 무릎을 탁 쳐서 알게 됐는지... 굉장히 신경이 쓰인다!ww


    '학교'이종석"첫 0년 후 나의 모습인가. 대체 불가 배우"(인터뷰 ①)기사 입력 20첫 3.02.28 8:첫 0 AM


    >


    [TV리포트=김보라 기자] 본인답지 않게 무겁지만 가끔 아이처럼 어리광을 부리기도 했어요. 애기교가 많고 활발한 데다 배려가 깊어 사람들과 쉽게 친해졌다. 누군가에게 사랑받는 친밀감을 가지고 있었다.​ ​ 배우 이종석(24)는 KBS2드라마'학교 20하나 3'에서 연기력을 인정 받으며 차세대의 배우로 떠올랐다. 아무 옷이나 잘 입을 수 있는 옷, 여성보다 나은 유백빛 피부, 활짝 웃는 살인 미소에 여심은 기위무장 해제! 은밀한 사생활부터 아주 진지한 연기 열정까지 두텁고 긴 이정석의 A to Z 인터뷰가 가장 최근에 시작된다.A. alcohol(알코올) 주량이 어떻게 되었나?"소주 3잔 정도. 기본적으로 술을 잘 못한다. 맥주는 좀 더 마실 것 같아. 좋은 사람들과 친하게 대화 본인 중 누군가는 자리를 좋아하지만 사람이 많으면 솔직히 얘기하기가 어렵다. 사람이 많고 떠들썩한 자리는 조금 불편하다.B.brand 브랜드가 좋은 의류 브랜드는? 질 스튜어트, 티어린 포먼, 시스템. C.character(캐릭터) 자신의 성격은? 지금까지 스스로 "남자답다"라고 생각하고 살아왔지만, "학교"를 마치고 본인이 애기교가 많다는 사실을 인정했다.(웃음) 처음 만난 사람과도 얘기를 자주 할 만큼 낯을 가리지 않는 편이다. 친해륙지 본인의 바닥까지 모든 것을 보여준다.D.drama (드라마) 요즘자주보는드라마가있는본인?이웃집꽃미남,그겨울에바라다이를불다를본다. 로맨틱코미디와 멜로를 좋아한다. 특히 그 겨울은 왠지 우울한 느낌이 든다. 어둡고 평온하고 우울한 생각의 작품을 아무렇지도 않다.E.effort(노력) 고남순을 연기하기 위한 노력? 처음에는 고남순을 이해하느라 많이 망설였다. 정야기 결국 채우려 하지 말고 비우자는 결론을 내렸다. 모니터를 향해서 편집실에 자주 갔지만 2회에서 시'화초'를 읊는 모습을 보며 남순을 어떻게 그리면 겟다은 마음이 왔다. 감독은 장혁 선배의 생각을 원했지만 그런 분위기를 내기는 어려워 보였다. 전무후무한 고남순을 만들고 싶었다. F. first love(하나사랑) 하나 사랑은 언제"​"중학교 2시였던 것 같다. 최근은 잘 기억하고 있지 않아. (기억나지 않아) (기억나지 않는다고 덧붙인 이정석이 왜 귀여워)


    >


    G. grow 배우로서 앞으로 얼마나 성장하고 싶지 않니?폭풍성장(웃음) 이종석이라는 이름 앞에 배우라는 수식어가 붙기 민망할 때가 있다. 스스로를 인정하고 배우 이종석이라고 당당하게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H.habit 못 고치는 습관이 있을 리가 있나.왼쪽에 사람이 있으면 왠지 불안하다. 왼손잡이는 아니지만 왼손으로 뭔가를 하기에는 불편하다. 셀카 찍을 때도 왼손으로 찍으면 이상하게 흔들린다."​ ​ I.imagine(상상, 본인의 업무 0년 후를 상상하고 보니?​"대체 불가능한 배우 예는 변두리 카페 사장?( 웃으며 소 음)인 0년 그 다소움, 나쁘지 않고 스스로 분명하게 배우로 자리 잡앗우리라코 예상하고 보자. 시트콤, 소음악방송 MC를 하면서 대중이 나쁘지 않다는 연기력을 의심했다. 연기자라는 걸 증명하고 싶어서 학교를 시작했더니 이를 갈았다. 정극에 대한 갈증도 있었고. 어떻게 해서든지 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 J.joy(기쁨)어떤 1을 할 때 가장 기분이 좋은가?"가장 행복할 때는 방의 불을 끄고 밀린 드라마를 다시 볼 때. 마치 영화관처럼 말이다. 그때가 가장 행복하다. 원래 종영되면 한꺼번에 보는 편인데 화제가 되는 드라마는 중간에도 꼭 본다.K. kim woo bin(김우빈) 김우빈은 어떤 친구? " 내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게 해준 동료다. 흥수가 아니었다면 남순이가 그렇게 아련하게 느껴지지 않았을 것이다. 집중력이 좋은 친구여서 굳이 우는 신이 아닌데도 눈물을 흘린 적이 많았다. 작가가 "둘이 만나서 기쁘지 않는데 왜 그렇게 우느냐?"라고 묻는 정도였다. 이 신발은 나중에 풀고 싶다고 소견하면서도 동료가 울면 나쁘지 않아도 다 같이 울었다. 아무리 현실이 힘들어도, 괴로워도 울면서 슬퍼한 적이 없는데 남순이를 연기하면서 난생 처음 소음을 많이 울었다. "L. love(사랑)" 여자친구가 있는거냐? 아니면 여자친구가 있는거냐?"현재 솔로다. movie (영화) 인상 깊었던 영화?" 김기덕 감독의 "비몽" 나쁘지 않은, 영 오다기리조가 주연한 영화다. 보면서 진짜 얘기를 이해하지 못했어. 예기는 이해하기 힘든데 보면서 매우 우울감에 빠졌다. 아주 기억에 남는 작품이다."​ ​'A to Z의 인터뷰'2편에서 계속됩니다...


    >


    △"학교"리종奭(이종석)"치명적인 남자로 돌아가"(인터뷰 2)


    >


    [TV리포트=김보라 기자]배우 이종석(24)는 KBS2드라마'학교 2013'에서 대학 진학에 대한 목표와 꿈도 없이 조용하게 졸업하기 바란다'아웃사이더'코남승을 연기했습니다. 존재감 없이 지내면서 2학기부터 덜컥 학급 회장이 되고, 반전 인생을 맞게 된다.리종奭(이종석)는 그런 남승에 큰 아이복을 보였다. 남순이는 좀처럼 다가갈 수 없었던 흥수(김우빈)와 가슴속에 깊게 새겨진 상처를 꺼내 우정을 회복했습니다. 김우빈과의 실감과 인의루 연기는 감동을 줘 시청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했다. 다음은 이종석의 'A to Z의 인터뷰'2탄. ​ ​ N.need(필요)현재 갖고 싶은 것?"여성 동맹?집 앞의 편의점에 갈 때 수면 바지에 푸드 바지를 입고 가, 솔직한 여성이 이상이다. 작은 고민을 안고 사는데 그런 것에 대한 격려와 조언을 해주는 여성이 좋다."리종奭(이종석)이해 못하는 한가지만 있다면 당장 이 수면이 달라진 wwww.아니, 왜 수면 바지를 입고 과도한 것?과인은 수면바지를 입고 밖에 과인온 남자들을 매우 싫어할 것이다! (물론 그게 이종석이라면 할 수 없지만) 아무튼 이종석에게 격려와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다른 의미로 현명한 여성이 꼭 함께 했으면 하는 마음은 ᄂ! '학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김우빈이라는 생애 친구가 됐다. 함께 다시 한 번 연기에 대한 견해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기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학교를 하면서 남순이에 빠져 연기가 재미있다는 견해를 했어요. 학교 멤버들은 최근에도 모였다. 촬영 종료시에 "또 만과나 내용자"라고 우스개 소리를 하기도 했지만(웃음)."P.past(과거) 돌아가고 싶은 시기가 있나요?​"15살 때부터 모델 활동을 하면서 학교생 활을 제대로 못하고 아쉽다. 어린 와인이 사회생활을 했기 때문에 현장에서는 선배들과 과인의 차이가 너희 과인과 어울리지 않고 동료들과의 대화는 너무 무의미해 보였다. 어느 쪽에도 속해 있지 않은 것 같다. 정 내용 어렸는데 왜 어른이라는 견해인가. 그 과인이 또래의 아이처럼 살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Q. question(질문)을 받고 싶은 질문이 있다면? 음, 한마디만 한다. 조만간 치명적인 남자로 돌아가고 싶다.


    >


    R. respect (존경) 존경하는 선배님은 얼마나? 굉장히 많지만 롤모델은 강동원 선배님. 내게 가르친 멘토는 유준상 선배님. 좋아하는 배우는 정지훈씨. 천상의 배우라고 느낀 것은 송강호 선배였다."S. style(스타하나)의 평소 패션스타 하나운?" 롱코트를 즐겨 입는 편이었다. 그 겨울에서 조인성 선배도 롱코트를 즐겨 입었는데 또 아름답다. 청바지에 티, 가디건 걸치는 걸 좋아해요 T.terrible이 못 참을 정도로 싫은 거?불특정 다수 앞에서 분위기를 띄워 넘기기 어렵다. 어릴 때 매우 내성적이고 소극적이었다. 요즘은 엄마가 믿기지 않을 만큼 밝아졌는데. 많은 사람들 앞에서는, 일에 가장 최근에도 익숙했다."U. unless(...배우가 아니었다면, 가장 최근에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중학교 때부터 배우만 꿈꿔 왔기 때문에 소견도 안 했다. 모델은 시작됐고 과인이어서 그 매력에 빠져서. 또 하나는 상상이 가지 않는다."V. variety(예능)에 출연하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은?" "사실 별로 내키지 않는다. 가서 재밌게 못할 것 같아서 "W.wedding(웨딩) 결혼은 언제쯤 하고 싶은가?드라마를 보면 서로 업고 청소하고 다정하게 살아가는 게 정말 예뻐 보인다. 물론 주제가가 나오고 과인이 돼 미화시키기도 하지만. 내 자신이 정점의 하나로 결혼하고 싶다. 될지 모르겠다(웃음). ​ ​ X.x-mas(크리스마스)20하나 2년의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내ㅅ어 나?"'학교'를 촬영했다. 당시엔 쉬는 날이 없을 정도로 촬영의 연속이었다.Y. yesterday(어제) 어제 하나산은요새 영화 관상 촬영 중인데 어제는 집에 있었다. 정말 오랜만에 늦잠을 잤다. 3월 말까지 촬영이 계속되는 것 같다.Z. jealousy(질투) 연기력이 부러운 배우가 있는가?특히 질투심 많은 배우를 고르는 건 좀 또래 배우들의 작품은 거의 다 본다. 과인 같은 경험치를 갖고 살았는데 이들이 시주하는 걸 보면 놀랄 때가 많다. 자극도 받고. 각자가 포현하는 것이 매우 다르다. 저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


    >


    김보라 기자 purplish@tvreport.co.kr/사진=김재창 기자 freddie@tvreport.co.kr


    [★ 인터뷰]'사랑보다 깊은 우정'이종석-김우빈"쵸쯔셍 친구 얻은 "20하나 3.02.27 WED​ GOOD FRIENDS GOOD TIMES​ 이종석 김우빈이 '엣 스타쵸쯔'(@star하나)3월호와의 동반 잡지 촬영과 인터뷰에서 토우닥토우닥 속 이말룰 털어놓았다.드라마'학교 20하나 3'을 통해서 친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된 이종석과 김·우 병. 둘이 만들어낸 사랑보다 더 진한 남자들의 이 말.


    >


    >


    리종奭(이종석)의 고기가 떨어졌다. '리턴 더' 촬영 후 정지훈과 유준상 선배님의 스타일이 부럽다고 스포츠 한 것 같은데.(팔을 가볍게 잡고) 어라? 멋있네?(우빈) 아니야! 다이어트로 돌렸다. '학교 2013'출연을 확정하고 결정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이 이 부산에 4~5㎞를 떼어 내고 촬영하면서 더 빠졌던 모양이다. 힘드니까 무서울 정도로 말랐더라. 10회 때는 주위에서 아픈 건 아니냐는 얘기까지 들을 정도로 빠졌다. 사고는 끝나고 바로 살이 찐다. 오히려 뱃살만 찐다.(정석) 그때 또래들이 함께 나오는 드라마를 하고 싶다고 이 스토리를 썼다. 기다리고 있었던 것처럼 바로'학교 2013'에 발탁됐다. 나도 이렇게 빨리 할 줄 몰랐어 원래 친구였던 우빈도 있고 또 다른 또래 배우들과 함께 연기할 수 있어서 편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이종석도 연기하는 아이구나라는 걸 꼭 보여주고 싶었다.​'학교 2013'주인공에 캐스팅됐다는 반응은 다양했다. 꿀꿀 다음의 느낌은 상당히 있었을 것이다. 시작하기 전부터 이번에는 꼭 잘해야 합니다라는 압박감이 컸다. 인기가요 초반 진행 미숙으로 욕설을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연기력까지 의심받았다. 그것이 나를 주눅들게 했다. 매 장면을 찍을 때마다 브이 다음이 상당히 느껴졌고 따라서 드라마를 촬영하는 동안에는 최선을 다해 장남순으로 살려고 노력했다.요즘은 영화 관상에서 진현이라는 역을 맡지만 고남순을 묵인하고 진형을 받아들이기에는 좀 짧은 시간인 것 같다. 사실'학교 2013'을 찍을 때는 영화 촬영을 다 잘 못하면서 코남승에 빠졌기 때문에 진형은 잊고 살았다. 함께 촬영하는 선배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도록 앞으로는 관상의 진형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글쎄, 아동복이라는 표현보다는 낯익은 것을 고르자면 요즘으로서는 드라마가 좀 더 익숙해지는 것 같아. '학교 2013'촬영, 초반에는 3가지 사이, 아침에는 '학교 2013', 밤에는 '관상'을 촬영했다. 스케줄 때문에 몸도 힘들었지만 개인적으로는 귀추에 적응하기가 더 힘들었다.드라마와 영화는 시스템에서 조명 세트에 이르기까지 현장의 분위기 자체가 180도 다르다. 특히 영화는 찍고 쉬고, 또 찍고 쉬고 있어 감각을 유지하기 힘들었다. 드라마는 촬영 하나=존이 영화에 비해 타이트한 탓에 몸은 힘들어도 필링라인을 이어가기가 더 쉬웠다. 그래서 이번 드라마'학교 2013'은 토항레 친구들과 촬영하고 연기하기가 더 용이했다. 어쨌든, 드라마나 영화의 어느 분야에서도 다양한 모습을 피로하고 싶다.그렇다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어떻게 풀까, 폭식. 나쁜 습관인데 한꺼번에 많이 먹는다. 그래서 이것은 거짓 없이 나쁜 행동인데, 함께 지내는 가족들에게 짜증이 날 때가 있다. 그러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화를 내게 된다. 그리고 그것도 신경이 쓰여서 연기에 집중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감각선이 흐트러지거나 아마도 마인드 컨트롤이 부족한 것 같다. 새해에는 꼭 고쳐야 해.콤플렉스가 있나? 개인적으로 얼굴에 여백이 많다. 따라서 남이 아니라지만 사진을 찍을 때마다 내 얼굴이 나오는 것 같아 마음에 걸린다.리종奭(이종석)의 이상형은 만인이 알고 있는 이나영이었다. 이나영이 선택한 작품이라면 당장이라도 출연할 기세였는데. 머지않아 그 꿈이 이루어질지도 모른다. 이나영 선배님의 뭔가 나른해 보이는 분위기를 좋아한다. 선배와 함께라면 지나가는 행인에게라도 출연하고 싶다. 상상만으로도 좋다. 그런 기회가 찾아온다면 존이 스토리가 행복할 것 같다.(웃음) 한 작품을 끝낼 때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매번 다른 매력을 선보여서 그런가 싶은데 앞으로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가. '학교 2013'감독이 "너는 남순이 힘을 주어 책임을 완수해야 할 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0에 9는 보인다. 그러나 남순의 신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힘이 빠진다. 그게 단점입니다라는 이 스토리를 썼다. 아마 집중력이 짧고 산만해서가 아닐까 싶다. 느낌선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집중력을 기르고 싶다. 따라서 "이정석이어야 한다"는 이 스토리를 들을 수 있도록 대체 불가능한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이하, 김배우인 두터운 생략-이민영 감독이 너무 직접적이었던 것 같아 덕분에 이종석 연기력에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고 싶다. 그 이유는, 사실. 이 부분이 굉장히 의아했던 게 최근 이종석의 연기에서 내가 높이 평가하는 부분이 자기 신이 아닐 때 얼핏 보이는 이종석의 옆모습, 혹은 뒷모습까지 연기하는 모습을 보고 감탄할 때가 많았다는 것이다.이정석은 등에 연기를 합니다라고 말할 정도로 감독님 덕분에 이종석의 단점을 고칠 수 있게 됐을까.^^​ ​ 사진 1. 빈 붉은 가죽 재킷의 필립 플레인, 회색 티 셔츠 스톤 아야 랜드, 바지의 필립 플레인. 종석 트렌치 코트 카이 아크만.사진 2. 병 플라워 재킷 우용미, 슬리브리스톳프, 닐 배럿 종석 그레이 터틀 넥 스톤 아야 랜드 사진 3. 빙글리 슈트, 셔츠, 프라다, 안경 프랭크 종석 네이비·스ー츠바ー바리ー프로솜, 화이트 셔츠 라코스테 라이브, 블랙 닛토에이토세캉즈 사진 4다 병 패턴 정장·화 함께 Z제ー냐, 메가네레데레. 종석 패턴의 재킷 Z. 제니아, 화이트 셔츠 반하투 디알파자, 카키 팬츠 에잇 세컨즈, 타이베티의 스토니 by 카드, 슈즈 락.엣스타 하나(@star1)조 연경 기자 Directed by KIM JI YEON Photographed by ZO SUN HI​ 통상판 잉토프은 http://www.atstar1.com/view.php?uid=201302151727392910


    [인터뷰]이종석"'학교'PD, 장혁 감정을 바랐으나 외적으로 안 된다"대한민국의 경제 20하나 3.03.0하나.


    >


    [최선희 기자/사진 장문성 기자] 보기만 해도 안 좋아져. 얼굴과 느긋한 말투는 상대방에게 봉인 해제되는 묘한 마력이 있다. 인터뷰를 하는 동안 리종奭(이종석)의 입에서 발음되는 것은 긴 폭의 중국에 담고 있었던 것처럼 잔잔하고 따뜻한.제가 찍은 작품을 끝까지 보고 싶어요. 모니터를 하다 보면 단점이 보이고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생기면 보지 못했어요.2월 251한 경·닷·컴 w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이종석은 MBC'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촬영 당시 느낌이 나는 장면에서 묵음이 심정에 들어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목이 안 풀려서 그럴 수도 있고, 발성이 안 돼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보고 싶지 않았어요. 머리로는 알 수 있는데 충분히 표현하지 못했어요. 그 나쁜 없네'학교 20하나 3'에서 단점들을 고치고 낸 것으로 달성감이 나쁘지 않는 만족감은 있습니다. 잘했다고는 말하지 않고 다소 나쁘지 않은, 나른해 보이는 인상 속에는 딱딱하고 영리한 배우의 모습이 숨어 있었다. 공부 못하는 복학생'하이킥'안종석부터 깊은 사연을 숨긴 '학교 20하나 3'의 코남승까지. 작품 속에 시냅지언 부로 스며든 이정석은 작품을 거듭할수록 탄탄한 배우가 됐다.선명해지는 시간을 예상하지 못했다. SBS'시크릿 가든'의 자른 1시도 '하이킥'안종석 1시도 이처럼 강렬한 인상을 가지고 있는. 마치 얼음 녹듯 쓰지 않고 나쁘지 않아 간 이종석의 시간은 '학교 20하나 3'에서 선명히 떠올랐다.이종석은 처음'학교 20하나 3'에 캐스팅된 때 요즘처럼 유헹룰 누릴 수 있는 것은 우이교은지 없다고 밝혔다."처음부터 '학교 20하나 3'이 이렇게 된다는 의견이 없었습니다. 다른 방송사에 쟁쟁한 분들이 많았잖아요. 감독도 시청률보다 좋은 작품을 만들자고 했어요.조인성 장혁공유 등을 배출한 학교 시리즈가 다시 부활한다는 소식에 누리꾼의 관심이 쏠린 것은 사실이지만 동시간대에 창작된 작품들이 대작이어서 이렇게 유행을 이끌어낼 수 있을지 예상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는 "하이 킥도 같았지만 시리즈물 이프니다니다 본다면 한가지, 2캐릭터들과 비교가 많아졌습니다. 학교도 장혁 선배님이 나쁘지 않아 조인성 선배와 비교될까 봐 걱정이었죠. 캐릭터 자체가 비교가 되면 연기에서 제한적인 게 많아지니까. 어떻게든 다르게 풀어보려 했다고 캐릭터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학교' 촬영 당시 감독은 이종석에게 '장혁' 같은 느낌을 연출했는데, 그는 '외적으로 장혁 같은 느낌을 못 낼 것 같다'는 이유로 감독과는 반대로 풀기 시작했다고 고백했다.말을 참 잘하고 싶었다. 정극에 대한 갈증이 있었거든요. 나쁘지 않은 연기를 하는 배우라는 걸 알려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더욱 부후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학교' 촬영 전에 이민홍 감독으로부터 특별 코치를 받았습니다. 1단, 감독은 대학 교수였던 이에키이이 거칠어요.(웃음) 그래서 더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단순히 '말 없는 이야기'로 끝낼 수 있었던 것을, 깊은 '사정'이 숨어 있는 고남순으로 바꾼 것은 이종석의 섬세한 표정과 대사였다. 그는 이민홍 감독에게 지문을 표현하는 능력을 배웠다고 했다.남승 씨는 대사보다 표정으로 하는 말이 많아 다르게 표현하기 힘들었어요. 경력도 적고 내공도 부족하니까요. 감독님이 지수를 줄이면서 표현하는 노하우를 알려줬어요. 정세와 분위기에 따라 표현하는 노하우를 배웠나봐요. 쟈지루쿠레하고 나쁘지 않아 산만한 것을 주는 1수 있었다."


    >


    자세히 봐야 아름답다, 당신도 그렇다. 배우가 되기까지 이종석은 수없이 많은 길을 걸어야 했어요. 그는 회사를 잘못 들어갔다는 이유로 아이돌부터 모델, VJ까지 모든 분야를 경험했습니다. 그는 가장 힘들었던 분야로 히메들을 꼽으며 멋쩍게 웃었다. 지금도 시키는 건 거의 다 하는 편이에요. 부끄러워하면서도 시키면 다 하겠습니다.(웃음, sound) 당시에도. 지금 소개를 하자면 '왜 내가 아이가 될 준비를 했을까?'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결국은 참지 못하고 뛰쳐나왔지만 그건 분명해요. 가수는 정영용이 아니라는 것.(웃음 sound) "뭐든지 하면 한다" 이종석이었지만, "영혼이 없다"라고 하는 sound를 들은 sound 악프로그램의 MC만은 힘든 일이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기쁜 일은 아니었지만 내겐 정말 영혼이 없어 보였다고 머리를 긁적였다." 놀라는데, 그것도 2일 전에 대본을 받고 습관으로 한 상태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오늘도 대본을 받아 보는데, 저는 그게 잘 안 돼요. 나름대로 안 들켰는데 그게 정과 영혼이 없어 보였나 봐요.(웃음sound) 방송 특성상 밝게 수줍음을 잘 해야 하는데 제가 그걸 잘 못해요. 따라서 연기대상 MC를 볼 때는 혼신의 힘을 다했어요.(웃음) 연기대상을 보면 귀도 빨갛고 계속 빨개요. 선배도 있었고 욕도 많이 먹어 그때 전영연과 마음을 다잡았죠.사람 앞에 설때까지 수십, 수백번의 습관이 필요한 리종奭은 특히 나쁘지는 아니라는 냉엄한 태도를 취했습니다.그는 "엄격하지 않아 보이는 너를 보는 것"이라며 "드라마 보는 게 취미이기 때문에 내가 하는 연기까지 객관적으로 본다"고 덧붙였다.'나쁘지 않아'에 당당해야 다른 곳에서도 보여준다. 아직 저의 이름 앞에 "배우"라는 2문자를 적는 것도 부끄러워서 부끄럽습니다. 저에게는 아주 큰 단어입니다. 아직 어디선가 배우 이종석이라고 소개하지 않았어요. 자기 작품 보면서 이 정도 할 때가 오면(웃음) 당당해질 것 같아요.한경 닷컴 w스타 뉴스 기사 정보 제공, 새로 s@wstar, 새로 s.com​-이종석"'거짓 없이 게이야 '캡처 굴욕, 쿨한 척 하기"


    >


    [최선희 기자/사진 장문성 기자] 배우 이종석이 '과거 사진'에 대한 부끄러움을 털어놨다.이종석은 2월 25한 서울 영등포동 한 카페에서 열린 한경 닷컴 w스타와의 인터뷰에서 "특히 과거 영상이나 사진이 많다. 자꾸 나온다며 입을 열었다.이어 "얼마 전 인터넷에 '진실게임'이라는 캡처가 떠도는 걸 봤다. 이는 출연 당시에도 부끄러워서 모니터할 수 없었던 일이었다. 요즘도 영상은 못보고 캡처만 보고 있는데 너무 창피하고 부끄러웠어. 과거 사진들이 하나하나 나올 때마다 등에 땀이 난다며 웃으며 이야기했습니다.팬들에게 그만 올려라고 말할 수 없느냐고 묻자 심리는 굴뚝인데 아직도 쿨한 척하고 있다며 슬그머니 웃음소리를 냈다.이정석은 모델부터 애기돌, VJ까지 수많은 경력을 자랑한다. 그는 "그건 모두 회사에 들어가기 불편하기 때문"이라며 멋쩍게 웃었다.어른들의 욕심에 여기저기서 끌려 다녔어요. 중학교 때부터 꿈을 키워오면서 뭘 계속 하려다 보니 이것저것 많이 하게 됐어요. 사실 모델 하나도 본의 아니게 되었어요. 연기자를 고용하겠다며 들어간 회사였는데 어느새 모델을 하게 됐어요. 그 다음에 들어간 회사는 소음 반회사였어요.(웃음소리) 아니구나 싶어서 나온 거예요.중학생 시절 드라마 풀하우스(극본 박영숙, 연출 김진영 남기훈)와 영화 늑대의 유혹(감독 김태균)을 보고 막연히 비와 강동원처럼 되고 싶었던 것이다. 그는 인터넷에 과거의 영상이나 사진이 올라올 때마다 "내가 이런 짓을 했구나"라고 소견한다고 했습니다.어릴 때는 하고 싶은 게 있는데 왜 이렇게 돌아가야 하나 싶었다. 젊지는 않지만 어렸을 때부터 하다 보니 많은 걸 한 것 같다고 말했다.한경 닷컴 w스타 뉴스 기사 정보 제공 세로프게 s@wstar세로프게 s.com 웃는 게 웃는 것이 아니라......종석아 나는 그것을 보지 않았다. 나 뚱뚱해?


    [인터뷰]이종석 연기에 대한 갈망 때문에 9년 만의 응답 e새 s24 2013.03.02.


    >


    현재 모델 겸 배우로서 대유행하는 리종奭(이종석)는 남동생이나 여동생 같은 남자가 되고 싶어서 연예계에 발을 디뎠다. 영화 늑대유령의 강동원과 드라마 풀하우스의 비처럼 이들처럼 작품에 마성의 매력을 풍기는 사람이 되겠다는 굳은 결심과 함께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습니다.중학생 시절 또래보다 큰 키에 모델로 런웨이에 설 수 있었지만 동생들을 토해내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연기를 해야 했습니다. 모델사와 계약이 끝난 뒤 연기자로 데뷔시켜 준다는 스토리로 가수를 육성 소속사에서 습관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아이돌 버릇으로 살면서 연기와 거리는 점점 멀어졌고 어른의 욕심으로 내가 왜 하고 싶은 걸 못하느냐는 소견과 함께 부끄러워했다.​ 모델, 아이돌 볼쯔셍을 거쳐서 데뷔 4년 만에 연기자 회사인 현재 소속사를 만났다. 20하나 0년 드라마'검사 프린세스'를 시작으로 '시크릿 가든''하이 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비롯한 영화"귀""코리아""알토우비:RETURN THE"등의 스크린에서도 활약하며 작은 역에 존재감을 과시하고"돈· 사라"를 내뿜는 연기자로 성장했다.그리고 마침내 내가 주인공의 작품을 만났다. 이 한 달 종영한 KBS2드라마'학교 20하나 3'은 이종석이 나에게 '나'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 연예계 데뷔 이후 9년 만의 답이었다. 모범생도 반항아도 아닌 외로운 반장 고남순 역을 맡아 책이 다감 있게 이 이야기를 이끌었다. 이종석은 '학교 20하나 3'을 통해서 겉만 화려한 연기자가 없는 속도 알차게 다지고 있다 베우이을 증명했습니다. 촬영 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종석 서울 영등포 타이더스퀘어에 있는 파크앤천천히 걸으며 만났습니다.그 후에는 리종奭(이종석)와의 인터뷰에서 연기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았던 것 같다. 화면보다 더 야윈 것 같다. ​"원래'하이킥' 할 때는 7개 kg이 나쁘지 않고 갔지만 이번 드라마를 하면서는 약 6kg이 빠져서 65kg이 안 나쁜다. 얼굴만 살이 쪄서 화면에 통통하게 나쁘지 않다며 다이어트를 한 적도 있지만 촬영하면서 살을 뺐다.학교가 끝나고 꽤 시간이 흘러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렇게 바쁘다는데 요즘 어떻게 지내요? 드라마 촬영 끝나고 나쁘지 않아서 홍보 등 그동안 밀린 다른 스케줄들을 바쁘게 소화했어요. 또, 가족과 재팬 여행에도 가고 있어 최신은 영화 "인상"의 종반 촬영에도 임하고 있다. 오히려 드라마가 끝나고 기쁘지 않으니까 더 바빠진 것 같다(웃음)."​-'학교 20하나 3'는 걸출한 스타가 출연한 작품이 아니었다. 하지만 마의 드라마 제왕 등 톱 배우가 출연하는 작품과 동시간대에 방영되고도 매회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잘 된 이유는 리종奭(이종석)때문이 아닌가 싶다.나쁘지 않아도 그렇게 소견할 겁니다(웃음소리). 작품도 좋았고 무엇보다 현재 학교의 현실을 이 스토리로 만들어준다는 데 시청자들이 공감한다면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학생도 학부모도 그렇게 선생님도 모두 공감할 수 있었던 작품들이 한국 드라마의 강점이었다.이다."금 한 하루 종일 한 치수 큰 웃음 소리 wwww이죠은속 나를 웃게 해줘서 고맙습니다!ww이런 뜻밖의 포인트에서 폭소시키는 이·종석의 개그감 w 나쁘지 않자 개그 포인트가 잘 맞고 있어;-'학교'는 스타 등용문이라고 하지만 사실 리종奭(이종석)은 이미 스타였다.이번 작품에서 인지도 상승은 전혀 의미가 없었다. 이미 하이킥 시리즈에 출연해 유행은 나쁘지 않았고, 스포트라이트는 경험해 봤고 스타가 될 것 같은 것에 기대도 하지 않았다. 걱정됐던 점은 학교에 나온 장혁 선배가 나쁘지 않아 조인성 선배와 비교해 부족하다는 평을 듣지 않는 것과 하이킥으로 연기한 까다로운 고교생 안종석과 학교의 고남순을 다르게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다. 연기적으로 부족한 능력도 쌓고 싶고, 고로 연기자라고 불리는 것이 이번 드라마에서 이루고 싶은 최대의 목표였다.웃고 있어 급진지; 역시 이종석! - 연기자로 불리고 싶다는 스토리는 무슨 뜻인가.나쁘지 않은 배우지만 모델 출신이기도 하고 그동안 소리악 프로그램의 MC가 나쁘지 않았고 시트콤 등 정극 연기를 할 수 있었던 기회가 적어 연기력이 의심받았다는 걸 나쁘지 않아도 잘 안다. 그래서 이번 작품에서 이종석은 연기하는 아이였구나, 그렇지도 않다는 소견을 대중이 가져줬으면 좋겠어요. 전작 하이킥에서 고교생 안정석 역으로 출연해 푸잉 푸잉이라는 줄인다.줄거리를 남겼지만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어디를 가든 나쁘지 않고 푸잉 푸잉이 내 호처럼 따라다니며 한번 해보라고 강요당했다. 어떻게 하면 좋게 할 수 있느냐가 제일 이번 드라마를 하면서 받은 최대의 고민이었다. 연기에 방해받기 싫어서 다른 부수적인 스케줄은 하차하면서 연기에 집중하고 싶었다. 그만큼 잘하고 싶은 욕심이 컸다."-연기에 대한 과잉인상을 많이 얻었다, 그럴듯하다.평소 집에 있는 게 행복할 정도로 의욕을 느끼는 게 많지 않지만 연기할 때만큼은 의욕적으로 해요. 그래서 거의 매일 잘하고 싶다는 욕구가 넘쳤는데 아내의 목소리로 연기가 재미있고 캐릭터에 빠진다는 선배들의 스토리가 뭔지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주연이라는 부담이 나쁘지 않아 걱정이었는데 중반부터는 그런 소견이 전혀 없었다. 어떤 역할을 해보고 싶지는 않다.나쁜 악역이 나쁘지 않으니 사이코패스 등 캐릭터가 강한 것을 맡아보고 싶다. 하지만 아직 외적으로 얼짱 이미지가 강한 것은 사실이었다. 현실에 타협을 해서 예쁜 남자, 귀여운 역할 등을 해야겠지만 배우 소견을 낼 때가 오지 않을까 싶다. 학교라면서 우빈이가 부러웠다. 선량해보이고 나쁜 이미지등 상반된 색을 가지고 있어서 부러웠다."​


    >


    어느 배우가 되고 싶나.배우라는 단어가 제 이름에 붙을 때마다 창피했어요. 제1요즘도 많이 부끄럽다. 그만큼 배우라는 제목은 나에게 큰 의미를 가져다 주는 것이었다 그 단어를 아직 스스로 인정하지는 못했는데 스스로에게 떳떳할 수 있을 때가 온 것 같다. 배우라는 단어에 책이에요.질 수 있는 연기자, 대중이 믿고 볼 수 있는 동상라를 지닌 배우가 되고 싶다."신뢰 보물 리종奭(이종석)을 이룬 꿈" 처음이야, 더 추가! -- 올해의 예정은.이달 예상까지 촬영하는 영화는 올 하반기에 나쁘지 않게 개봉할 거고.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 시냅치 알리오는 많이 들어왔지만 여전히 고교생 역할이 많다. 특히 남순이가 같은 캐릭터의 작품이 많은데 그 이상의 것을 보여주고 싶다. 다양한 모습을 연기하고 싶으니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시냅틸리오를 많이 읽어보려고 합니다.


    '학교 2013'이종석" 이렇게 캐릭터에 빠져서는 아내 sound"[인터뷰]코남승가 아프면, 이종석도 아팠다 이현진(mysyung)의 이종민(gayon)13.03.03 11:16


    >


    새 학기가 시작되자 남순도 고교 3이다. 3월을 사흘 앞둔 2월 26일 만난 고 남 순은 여전히 공부에는 별관 시 화가 나지 않아 없는 듯 보였지만, 그 그와잉룽함가 밉고 보이지 않았다.​ KBS 2TV드라마<학교 20하나 3>에서 코남승 역을 맡았던 배우 이종석(25)을 지난 2월 26일 오후 한 때 서울 영등포 태국이다 스퀘어의 카페 파크 앤드 느리게에서 망그와잉. 드라마가 끝난 칠로 1개월 남짓이 지났지만 그녀에게서는 여전히 승리액"아웃사이더"고 남승이는 기회주의적인.​ 남승이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라는 질문에 그는 "고등 학교 3이 되어 학교는 다닐 것 같다","졸업 후에는 변두리에 채소 가게를 하고 나 여전히 직장에서 자고 있지 않을까"라고 상상했습니다. 이종석에게 고남순은 '얌전하고 무기력하면서도 아련한 애기'다.멜로보다 간절한 우정 흥수의 얼굴만 봐도 눈물이 고남순 스토리의 80%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기댈 수 있는 존재였던 박흥수(김우빈)가 차지했습니다. 중학생 때 일진회에서 과인이냐는 흥수의 발을 구르며 축구선수의 꿈을 망친 남순이는 드라마가 정말 거의 끝날 때까지 절친의 용서를 갈구해야 했습니다. 두 사람이 애타게 눈물을, 그것도 몇 번 흘리는 장면은 우정을 넘어 사랑처럼 보일 정도였다.공교롭게도 이종석의 멜로 배우로서의 실현성을 김우빈과의 합계에서 찾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종석은 또 "남자와 멜로를 찍은 느낌"이라며 "과인 중에는 진심으로 흥수의 얼굴을 보기만 해도 눈물이 났다"고 회상했습니다.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김우빈은 못생기고 감수성이 풍부한 배우라고.


    >


    ​"하나 2~하나 3회를 보시면 남순이 너무'케발쵸은'이 떨리고 있습니다. 그것도 감독님이 분노의 편집으로 다 내셨어요. 나는 하나 0회에 화해하면서 키위 모든 느낌을 내고 모두 풀어냈다고 생각했다. 그 다음에 역시 흥수와의 화해 장면이 있을 줄은 몰랐어요.남자들끼리, 너 울고, ような気が 것 같아서 마지막에는 그 다음에 부르려고 했는데 촬영 들어가니까 우빈이가 울었어요. 내용상 남순이가 좀 더 울어야 할 입장이어서 역시 울었습니다.(웃음) 사실 대본에는 운다라는 문장이 별로 없어요. 하다 보니 눈물이 절로 나더라고요.정작 멜로의 생각을 위해 짝을 이룬 송하경(박세영)과의 사랑은 풋내기도 못하고 끝났다. 이종석은 "중반의 자네머까지 하경과의 멜로드라마가 나쁘지 않아 올 기미가 없어 아예 연애의 느낌을 모르는 '바보'로 방향을 잡았다"며 "그냥 공기처럼 살아가는 남순이에게 공부도 하고 얼굴도 예쁜 하경은 '못 올라간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고 증언했다. 그래서 남순이는 하경 앞에 서자 머리를 긁적거렸다.미안, 아까보다 더 크게 웃었다.연애감을 모르는 바보로 방향을 잡았다구.왜 웃겨?이종석.배야!!


    >


    모델 시절부터 계속 귀여운 이미지와 타협 중 이렇게 캐릭터에 빠져 연기한 건 아내 sound예요. 고남승은 때만큼은 연기를 잘하고 싶다 연기가 재미있다는 의견이 나왔죠. 7회에 자퇴서를 냈다 남승이 흥수에 '내가 버린 것은 학교가 아니라 효은시이야, 자식아 '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지만, 지문에 '남순 아프다'라고 씌어 있었습니다. 근데 진짜 아파요. 대사가 나오지 않을 정도로 울컥하는 의견을 느꼈어요.다른 직업에서 연기자로 전향한 이들처럼 모델 데뷔한 이종석도 거짓 없이 배우로 인정받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다. <풀 하우스>의 비나<늑대 유카료은>의 강동원처럼 연예인이 되고 싶었는데, 모델 에이전시 소속, 런 웨이에 앞장 선 그는 16세의 어린 나이에 최연소 모델에 입문했습니다. 당시 드물었던 미소년의 이미지 덕분에 그는 몇몇 디자이너의 뮤즈로 불렸다.모델도 유행을 타요. 요즘은 너무 마르고 키 큰 디올 핏이 많은데 제가 활동할 때는 울퉁불퉁한 근육질의 돌체안 가바나 스타 하나가 유행했어요. 제 또래 중에 미소년의 이미지는 별로 없었어요. 가장 최근에도 저는 그 귀여운 이미지와 타협을 하고 있습니다. 배우로서 원하는 방향은 선이 굵고 묵직한 느낌이지만 보시다시피 아직 꼬마돌 모양이라 미소년 역할이 잘 어울려요. 이번 드라마에서는 사람들에게 제가 연기하는 아이라는 걸 보여 주고 싶어서 이를 악물었어요.다시말하지만나는이종석의이러한외모가제일매력이다라는의견.모델이유행하는것처럼배우도유행인데~이런유행을선도한사람이이정석씨입니다.모델계에서도 그랬듯이 배우계에서도.. 배우이미지의 유행은 이종석의 전과후로 나누어 지네요..하하


    >


    사람들은 '25세에 드라마의 주인공이 생겼으니 빨리 성공하지 않았느냐며'이라고 하지만 8~9년 만에 돌아 마침내 연기에 발을 디딘 이종석에는 시각이 지난 것처럼 느껴진다. ​"최근 소속사 들어가도 2~3년은 힘들었습니다. 1이 없어서 회사에서 관심의 대상이 없어요. PC방 가서 밤새도록 오전에 잠에서 깨서 뭐할지 고민하다가 다시 자면 오전이 찾아오고.몇 번 그만둘까도 소견했어요. 그때는 정스토리가 죽을 만큼 힘들었는데 왜 준비하지 않고 그렇게 갈망하며 지냈는지 조금은 후회돼요. 막상 데뷔하니까 밑천이 다 떨어지더라. ​ 1꼴찌 데뷔해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본 적이 없는데<시크릿 가든(2010)을 찍은 뒤에 술집에서 좀 1을 했습니다. 당장 연기를 하고 싶은데 다음 작품은 없고 그냥 있으니 미칠 것 같았어요. 그래도<시크릿 가든>덕분에<하이킥(2011)을 만났고 연예인이 없는 배우로 가야 한다는 소견이 들었을 때<학교 2013>을 만났습니다. 그 다음에는 이종석에게 이런 감정도 있었고 자신 있을 만큼 상반된 캐릭터를 연기해 보고 싶어요.


    >


    리종奭(이종석)"마음이 따뜻한 고 회장의 애착, 학교 후속편에 자신이 오면...""(인터뷰)입력:2013-03-05 22:41:57


    고남순씨의 이종석씨의 인터뷰 기사를 모아 정리하고 읽으면서...웃고,감동받고,공감하며... 다시 한번 배우 이종석과 인간 이종석에 대한 어린이 정을 느낀다.이 사람을 더 사랑해 주어야 한다.더 응원하려...^^크웃. ​(+3월의 기사 찾았더니, 더 있어서 추가)


    [SS의 인터뷰]이종석"배우란 수식어, 아직은 꿈입니다"승인 20하나 3.03.07 23:29


    >


    [SSTVl 이현지 기자] 남들처럼 엄마가 깨우고, 엄마가 해주는 섭취를 먹고 엄마가 찾아주는 양예기를 신고 학교에 가지 않는다. 반찬을 꺼내 놓고 기다리다 결국 학교에 가다 학교가 마지막인면학원에가서 공부를하는대신 학원에케익배달을간다. KBS 2TV'학교 20하나 3'코남승의 하루다.​ 이종석은 3개월을 이런 코남승으로 살았다. 경기도 일창을 해서 '경기도 츠과인미'라는 별명까지 가지고 있지만, 십방은 일진생활을 청산했습니다. 나도 한살 연상이지만 비밀로 했어. 오정호가 예기하기 전까지는요. 반바지 회장으로 있으면서 너무 과인하지 않고 누군가를 도와주고 때로는 일진에게 돈을 빼앗긴다. 다사 다난하고 복잡한 남승을 리종奭(이종석)는 어떻게 해석했을까.사실 남순이는 캐릭터가 불분명해요. 뭐라고 정의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공기처럼 주변에 있는 아웃사이더 같은 생각이죠. 같은 나이의 아이들보다 어른스러워 돈을 빼앗겨도 역시 무리인 것입니다. 누군가를 대할 때는 편견 없이 바라봅니다. 그런 게 되게 매력적이더라고요 2회'화초'시를 읊은 부분을 편집실에 가서 봤는데 이렇게 하면 좋겠다, 생각했다. 이런 게 캐릭터에 빠져드는 감정에 휘말렸어요.리종奭(이종석)이 고 남승에 열중한 만큼 시청자도 고 남승에 빠져들었다. 이름마다 고남순이었다. '학교 20하나 3'시청자들은 이런 의견을 했습니다. 아, 고남순 같은 애들 우리 반에도 있었으면 좋겠다 인터넷 하다가 이종석은 고남순 그 자체였어라는 글을 본 적이 있어요. 당시엔 정예기 가슴이 벅찼어요. 작품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만족한 적은 없었어요. '학교 20하나 3'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거슬리는 것에서 맡은 것 같아요. 모니터를 하면서 단점을 잡으려는 편인데 남순이는 그냥 봤어요. 내가 한 작품을 텔레비전에서 끝까지 보고 싶다는 의견을 했지만 이번'학교 20하나 3'은 그런 것 같아요."


    >


    '학교 2013'에는 러브 라인 대신 굳은 우정이 있었다. 중학교 때는 죽고 살지 않았지만 떨어진 박흥수, 고 남 순은'학교 2013'스토리 전개의 축이다. 한 명은 다가와 다른 한 명은 밀어내지만 누가 봐도 끈기 있고 누가 봐도 어린애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박흥수와 고남순이 서로 필요했듯이 이종석에게도 박흥수를 연기하는 김우빈이 필요했다. 김우빈이 아니었다면 그런 고남순이 나쁘지 않아도 오지 않았을 겁니다. 축구선수가 되고 싶은 친구의 꿈을 빼앗은 어린 남순이는 과거에 잡혀 살잖아요. 따라서 정스토리는 귀여웠습니다. 피해자와 가해자인데 흥수도 한남순에 대한 밧줄을 놓지 않았잖아요. 훈수가 남순이들에게 허락해 줬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을 들었어요. 정 스토리가 불쌍해서요."전학 온 박흥수의 교과서를 준비하고 급식을 대신 가져다 주었고, 한때는 빵 셔틀, 가방 셔틀의 오해를 받았다. 그러다 가장 소중한 것을 버리라는 박흥수의 스토리에 자퇴서를 내고 학교를 떠나려 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을 짊어진 고 남순지만 실제 리종奭(이종석)그라면, 그렇지는 않았을 것이다.남순이와 훈수가 서로 아파하고 나쁘지 않으니까 안 만나잖아요. 사실 나라면 그런 상황은 안 됐을지도 몰라요. 흥수라는 끈을 놓았는지도 몰라요. 그렇게 아프지만 가끔 이 지나치지 않으면 무뎌지고 잊혀지잖아요. 제가 잘못한 것이 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표현은 했을 겁니다. 하지만 남순이도 젊잖아요. 제가 도망쳤다거나 나쁘지 않았으니까 그렇게 바보처럼 살진 않았을 거예요.드라마는 드라마였다. 현실의 리종奭(이종석)과 달리 고 남순은 끈질긴 "박훈이 쿠스"라는 끈을 놓지 않았다. 그러다 결국 화해를 하고 두 스토리를 나쁘지 않게 나눠 신고 함께 등교해 라면을 끓여 먹었다. 평범한 1씨가 코남승에도 드나들었다.남순이는 하고 싶은 게 없는 아이예요. 인생에대한목표가없기때문입니다. 그날그날을 살아가잖아요. 흥수에 대한 죄책감으로 그렇게 살았다면 가장 최근부터는 좀 가벼워진 감정으로 살았을 거예요. 노인도 하면서 정스토리 고남순답게.


    >


    학교 시리즈의 부활을 알렸을 때 과인타의 우려는 없었다. 최고 시청률 한개 5.5%(닐슨 코리아)를 기록하며 월화 드라마 하나는 '마의'의 격차도 좁혔다. 어느 쪽인가 하면 수혜자를 꼽을 수 없을 만큼 신인 배우들은 많은 것을 얻었다. 물론 리종奭(이종석)도 많이 변해서 많이 얻었다.이종석이 연기하는 아이로 과인이. 이 하과인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는 만족해요. 알아보는 사람도 더 많아졌고요. 대표작도 다 됐어요.'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막 끝냈을 때는 제 이름 앞에 뿌잉뿌잉이 딱 붙었어요. 솔직히 뿌잉뿌잉 민망해요. 이번 작품을 끝내고 과인서브잉이 없어졌어요. 매번 어딜 가나 푸잉 푸잉 시켰는데 지금은 좀 적어졌어요."프잉그프잉"정도로 이과의 리종奭(이종석)를 괴롭히는 것이 있다. 즉석 예능과 진행가요 프로그램 MC를 할 때는 영혼 없이 진행합니다라는 이 말을 듣기도 했다. 가요 프로그램을 무너졌고 리종奭(이종석)은 지난해 연말 유준상, 융・요죠은)과 함께 KBS연기 대상 MC에 "그아잉" 했다. 시상식장으로 가는 길에 이정석은 "와인 MC를 보러 간다. 그곳에 고인의 영혼이 함께하길 바라며 내 팬들 눈 감고... 하하하라는 말을 남겼다.실제 진행을 해서 과인 예능을 하기가 힘들지만 과인화하고 있는 중이다. 배우를 꿈꾸면서 연기가 아니라 해야 할 일이 많아서 과인이라는 견해가 들었어요. 적응해 가는데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기가 아닌 다른 걸 하기가 좀 힘들어요. 영혼없이진행합니다라는표현을들었습니다. 더 열심히 했는데 사람들은 그렇게 보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연기대상 MC 때는 영혼은 둘째로 해서 잘 챙겨야지라는 견해를 했어요. 온몸이 시뻘真っ赤게 달아올 정도로 긴장했는데 윤여정 선생님이 과 유준상 선배님을 너무 잘해주셔서 편했어요.


    >


    1년 전, 이종석은 인터뷰에서 "대체 불가능한 배우를 꿈꾸"고 말했습니다. "아직 멀었다"고 설명하는 이종석에게 "이정석은 고남순 그 자체였다"는 내용을 들었기 때문에 괜찮지 않느냐고 물었다. 이정석은 "그건 인정한다"모델로 데뷔한 댐 배우가 되기 위해 여러 과정을 거치고 있는 이정석. '학교 20하나 3'을 통해서 신예상을 받았고, 3편의 영화를 촬영하고 지난해 여름에는 부산 국제 영화제를 찾았다. 신인 배우 이종석은 이렇게 원하는 것에 접근하고 있었다.아직 제 이름 앞에 붙은 배우라는 수식어가 부끄럽습니다. 겸연쩍은 마음도 있어요. 굉장히 의미가 큰 단어인데 거기에 조금씩 다가오고 자신감이 생겨요. 여러 작품을 하면서 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아직 배우는 저에겐 꿈이에요. 그 꿈이 제게 천직인지 확인할 때까지 해보고 싶어요.


    '학교 비우는 연기 알아채다' 연화 송 멜로 배우고 보니"입력:2013.03.07 20:53문 하교은홍 사진 정지윤 기자 azimae@kyunghyang.com


    >


    ·'학교'를 마치고 영화 '관상'에 도전"대체 불가능한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그 배우가 어떤 작품을 했을 때 그 사람의 내용은 생각나지 않는 연기 있잖아요. 배우라는 직업이 좋은 이유가 저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게 기대됩니다."​ 배우 이종석(24사진)배우의 꿈은 컸다. 최근 종영한 KBS월화 드라마<학교 20하나 3>에서 코남승 역을 맡은 그는 욤우오은다처럼 언제고 흐를지 모르지만 그렇다고 먼지처럼 가볍지 않다 교실 없는 아웃사이더를 실감나게 연기했다. 이 드라마에서 그의 존재감을 심었다. 이종석은 이강 작품으로 한재림 감독의 영화 '관상'을 준비하고 있다. 송강호의 아들 역이다. 그를 만나는 하나는 드라마가 끝난 뒤에도 쉽지 않았다. 많은 매체들의 인터뷰 요청이 쇄도했다고 합니다.​ 이종석은<학교 20하나 3>이 기획된 때부터 이밍 폰 PD가 침을 달아 놓은 배우였다. 그는 또 드라마에 몰입하기 위해 진행하던 SBS '최신 유행가요' MC를 그만두고, 촬영이 없어도 매번 촬영장에 '등교'해 이민홍 PD에게 연기의 기본을 배웠으며 sound에게 다시 배웠다.확실히 정의하기 어려운 캐릭터였어요. 아내 sound에는 저도 망설였으니까요. 작가님이 알고 쓰신 대사를 따라하기가 솔직히 힘들었어요. 그런데 2번을 치고 시'화초'을 읊으며 뭔가 알아냈어요. 아! 채우기보다는 비워보자고요.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은 "자세히 봐도 너무 아름답다/오래 봐도 사랑스럽다/너희도 그렇다"고 짧다. 그러나 고남순 캐릭터 대부분이 그 안에 포함돼 있다. 이전 <학교> 시리즈의 장혁, 김래원, 조인성처럼 에너지가 넘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헛된 인물도 아니었다.​ 이종석은 중학생이던 하나 5세 시절 국내 최대 패션 쇼 서울 컬렉션에서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20하나 0년 SBS<검사 프린세스>의 이우효은 역에서 안방에 얼굴을 내밀다. 20의 하나 한살 MBC<하이 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최신 유행을 얻은 그는 단숨에 청춘 스타로 떠올랐다.사실 모델도 배우도 내가 원한 게 아니다. 보통 드라마 풀하우스, 영화 늑대유령의 배우들이 예쁘다는 생각뿐이었는데 연기를 하게 됐어요. 어릴 때부터 활동하다 보니 특별히 학창시절 추억도 없어요. 그래서 이번 촬영이 더 학창시절 같았어요.그는 아직 배우 이종석과 인간 이종석을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배우 이종석은 안방극장과 스크린에서 웃고 화를 내며 울지만, 실제로 이종석은 아직 술 한잔 못하는 체질인 데다 내용도 별로 좋지 않아 <최신 유행가요> MC가 됐을 때 온 가족이 깜짝 놀랐다. 친구들과 커피를 마시며 수다를 떠는 것도 나쁘지 않고 TV 시청도 즐긴다. 실제로 리종奭(이종석)은 다소 재미 없는 타입이다.영화를 준비 중인 그에게 무엇을 하고 싶으냐고 물었더니 이런 답이 돌아왔다.매번 짝사랑만 했어요. 올해는 애절한 멜로를 하고 싶습니다. 기타도 배우고, 돈 많이 벌어서 하나 2층의 건물도 지고 싶습니다. 더 열심히 하다 보면 꼭 이뤄지겠죠?


    이종석 "이종석의 재발견"이 악물고 칼 바꾼 "(인터뷰 ①)진화하는 배우 이종석 이종석의 오우거의 매일 나의 1을 예측·입력 2013.03.15 15:45​[장진리 기자]이종석은 거남순과 많이 닮았었다. 코남승이 '학교 2013'속에서 아프지만 조금씩 성장했듯이 이종석도 코남승과 다 같이 한 것을 sound씩 꾸준히 성장했다."시크릿 가든"으로 시청자에게 얼굴을 알렸고, "하이 킥"으로 연기를 알았다. 그렇게 만난 둘도 없는 드라마'학교 2013'은 이종석 연기 new세계를 열어 준. 이종석의 재발견이라고 극찬해 준 역할의 고남순은 과연 이종석이 없었다면 어땠을까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이종석표 맞춤복이었다.


    >


    ■"사랑스러운 고남순"...캐릭터에 이렇게 빠진 건 처음"드라마가 끝났지만 이종석은 여전히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영화 관상의 촬영과 동시에 각종 화보와 광고 촬영, 쏟아지는 인터뷰로 눈코 뜰 새 없는 화정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바쁜 게 좋다"며 웃은 이종석은 "고남순이라는 캐릭터에 빠져 연기를 했는데 여운을 잘 남기지 못하고 끝낸 것 같아 아쉽다. 끝과 인고의 사인도 계속 바쁘게 지냈는데 요즘 인터뷰를 통해 남승 캐릭터를 재확인하고 있다"며 "영화 촬영을 하면서도 고남순 특유의 과민하고 무기력한 모습이 보고 와서 고생했다"고 말했습니다."하이 킥!짧은 다리의 역습"에 계속되는 고교생 역에만 2번째. 학교를 다니면서 졸업하는 학생처럼 이종석도 극중 설정이지만, 학교를 다니면서 조금씩 성장하던 "학교에 다니는 거나 마찬가지인가 봐요. 하이킥이 끝날 때도 졸업한 상념이었는데 역시 졸업한다는 상념이랄까(웃음). '하이킥'이 마지막이고 못쓰던 생각이나 표정을 다 쓴 것 같아서 다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또 학교를 웃돌면 더 큰 생각이 듭니다.시청자도 고남순에게 빠졌지만 이종석도 같은 고남순에게 빠졌다. 연기의 재미도 일찌감치 알았다. 이종석이 느낀 배우 이종석을 향한 대발견이었다.이렇게 빠진 드라마는 처음이에요. 제가 남순이를 너무 만족했고 거짓 없이 남순이의 심정으로 살았나 봐요. 학교를 찍으면서 처음으로 연기가 재미있다는 걸 느꼈어요."


    >


    ■ 리종奭(이종석)의 재발견.이를 악물고 칼을 갈고 덤볐다 감정을 비웠을 때 완전히 내 것이 될 때가 있다. 채우기보다는 비우기 위해 전념했어요. 고 남순에 만난 리종奭(이종석)의 감정적인 자세였다. "제가 연기할 때의 단점을 알고 있다"는 이종석은 "어떻게든 해보자는 생각에 뭔가를 채우기보다는 비우려고 했습니다"라고 아내 sound 고남순을 연기한 감정을 설명했습니다."리종奭(이종석)의 재발견"다는 이야기 이렇게 가슴이 설레는 얘기도 있을까. '학교 2013'과 함께 크게 자라 버린 이종석은 눈을 빛냈다."리종奭(이종석)의 재발견, 그것이 목표였다. 거짓없이 이를 악물고 칼을 갈고 덤볐어요. 정말 이야기 댁인 무열이가 자랐어요(웃음). '하이킥' 때도 저는 최선을 다했고 '트렌드가요' MC도 그랬어요. 저는 예능이나 다른 부수적인 것에 대해 재능이 없어요. 하지만 그런 것 때문에 제 연기적인 부분까지 의심을 받는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연기를 하고 싶은 아이이기 때문에 연기하는 아이라는 걸 제대로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저처럼 하고 싶은 거 없는 애가 사기 느끼는 게 연기인데, 그게 의심스러울 것 같아서. 보여줘야 할 것 같아서 이를 악물었어요.고남순처럼 가끔 무기력하고 나른하지만 연기 앞에서는 누구보다 뜨거운 청년 이종석은 가장 요즘처럼 잘하고 싶다, 아니 잘할 자신이 있다. 그래서 리종奭(이종석)도 모르는 리종奭(이종석)을 오거의 매일 새로운 찾고 있다.거의 매일 열심히 하겠다는 욕구가 컸다. 거의 매일 잘해야 한다는 생각만 앞섰어요. '학교'에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남순이와 함께 흘러갔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잘해야 한다는 부담도 있었지만, 보동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편하게 '학교' 안에서 녹아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잘하고 싶습니다. 제가 모르는 이종석도 계속 알고 싶습니다."리종奭(이종석)""조만간에 치명적인 캐릭터로 돌아온다"(인터뷰 2)[배우 이·종석은 매일 성장하고 있다. 리종奭(이종석)의 말대로 " 할 사람도 민망해서 시킨 사람은 더욱 민망해는 "이라는 프잉그프잉그도 비키라고 야 떼다 최근에야 리종奭다운 리종奭으로 지금은 똑바로 설 수 있게 됐다.'시크릿 가든'에서 얼굴을 알리고 3년, 이종석은 짧은 시간 내에 크게 자라고 있었다. 감정의 나이도 키처럼 쑥쑥 자랐다. 손쉬운 연기생활은 그를 가끔 혹독하기도 하지만 이정석은 확신할 만큼 연기가 재미있다.이종석의 연기에 대한 물 sound의 표를 감탄 부호로 바꾸어 준 것은 '학교 2013', 그리고 그 안에 살아 숨 쉰 코남승이었다.


    >


    ■ 앞으로는 내용할 수...'학교 2013'촬영 비하인드 스토리'학교 2013'에서는 코남승의 눈물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고남순에게 푹 빠져 살았다는 이정석은 촬영 당시를 회상하며 역시 눈물을 글썽였다.우빈이에게 내가 버린 건 학교가 아니라 너야라고 내용하는 장면이 있어요. 그냥 우는 장면이 아니라 대본에는 '너무 아프다'는 문장이 써있거든요. 아프다는 지문이 정말 아팠어요. 저는 그냥 느낌이 오는데 가끔 걸리거든요. 근데 우빈이가 제일 먼저 촬영하고 제가 카메라 다음에 있으면서 우빈이 얼굴 보니까 계속 눈물이 나더라고요. 촬영하는 동안에도 대사에도 자신이 없을 정도로 눈물이 났고, 카메라에 빠져 자신 있게 전영용이라고 울었어요. 너무 슬펐어요 물론 훈수 입장에서는 남순이는 자신 있는 녀석이지만, 정남순은 너무 불쌍했어요. 보통 남순이의 그 마음이 아팠던 것 같아요.이종석과 김우빈이 연기한 고남순-박흥수의 훈순 커플은 멜로드라마 속 남녀 커플을 제치는 완벽한 조화(케미)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불타는 사랑도 뛰어넘는 브라운관 안의 우정은 로맨스 장면에서 바닥이 날 정도로 뜨거웠다. 이종석은 "우빈이도 워낙 집중력이 좋은 배우라 흥수 캐릭터에 몰입해 있었고 나도 푹 빠져 있었다"며 "남순이와 흥수의 마음으로 연기해 많은 분들이 사랑해 준 것 같다"고 설명했다.고남순과 박흥수의 애매한 우정은 웃지 못할 촬영 에피소드를 가져왔다.그 다음 번개 밑에서 흥수와 남순이가 펑펑 우는 장면이 나옵니다. 저는 그 후 흥수와 남순이가 화해를 했다고 생각했어요.(웃음) 저는 남순이가 제 삶을 포기하고 죄책감에 시달리며 과거에 잡혀 산다는 게 너무 서러워서 빨리 두 사람이 화해하기를 바랬어요. 그러고 나서 밑에서 울고, 화해했다고 생각하고, 느낌을 해제하고, 얼버무린 거예요. 감독님께 완전 혼났어요. 편집실에 불려가 "어디서 빈둥거리고 있는가"라고 혼자서 신고 편집되어(웃음)."


    >


    ■"남자의 소금 냄새가 나쁘지 않은 배우가 꿈..."치명적인 캐릭터로 돌아오겠다"'학교 2013'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종석은 최근'이웃집 꽃미남'과 '그 겨울, 보고 다이 부는 '를 보면서 멜로 연기를 꿈꾸고 있다.멜로가 진짜 하고 싶다. 로맨틱 코미디처럼 달콤한 종류의 멜로도 좋지만 잔잔하고 우울하지만 불꽃 튀는 사랑이 있는 그런 멜로 연기의 정예기를 해보고 싶어요. 암울하지만 뜨거운 멜로.(웃음). 앞으로 하고 싶은 것은 사이코패스처럼 강렬한 캐릭터. 환한 미소를 띤 꽃 청년이지만 얌전한 기위지를 친국고 반전미를 선물하고 싶다는 각오다.2013년의 가장 핫한 배우로 주목 받고 있다 이종석이지만 정작 본인은 트렌드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높이 오른 만큼 언젠가 추락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달콤한 트렌드에 빠져서 제대로 될 수 없는 싼 피끓는 20대 여배우 이종석은 본인의 위치와 나쁘지 않아아 가는 길을 매우 정확히 보고 있다.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제 편이라고 봅니다. 미투데이에 반예기로 글을 쓰거나 나쁘지 않아 사인회 같은 데서 친국처럼 매치하는 것도 이 때문이에요. 하지만 학교에서 얻은 트렌드는 드라마가 끝나고 기쁘지 않으면 바로 사라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당연한 것으로 해석합니다."조수가 밀려오는 러브콜, 한창 행복한 상황이지만 이종석은 갑작스런 감정을 드러냈다. 어떻게 하면 남자의 느낌이 심하게 나쁘진 않은 배우가 될 수 있을까요?치열한 그의 감정이 강아지 같다.아직 내가 가진 것은 당분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언젠가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본다. 꼭 어느순간 터닝포인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남자배우라서 선이 굵은 느낌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가장 최근에는 아이돌 같은 배우이고, 가장 최근 이기위지와 타협하고 있지만(웃음), 언젠가는 친국을 버려야죠. 저는 조만간 치명적인 캐릭터로 돌아올 겁니다."조이 뉴스 24, 장진리 기자 mari@joynews24.com사진 쵸・송우 기자 xconfind@joynews24.com​..미안 잠시 웃었다. 이건 괜찮으니까... 음.. 뿌듯하고.. 이런 감정은 정예기군이 나쁘지 않아도 괜한 감정이었어.물론 너도 가장 최근의 너를 몰랐기 때문에 그런 감정이 들었겠지만.이젠 너의 한계에 대한 감정은 아무것도 하지 않기로...!!! 넌 한계를 모르는 배우니까


    이종석 반항아 전문배우? 굳이 피할 없습니다"입력:20일 3.03. 것 5일 6:0일 00


    >


    [쿠키 연예] 반항기 가득한 청소년처럼 까칠해 보이지만 동시에 아이의 나머지를 불러내 하나로 만든다.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이하'하이킥'), 그리고'학교 2013'까지 대부분 사회에 불만 불평 많아 타우이우이다 관 심이 필요하게 보이는 캐릭터를 보였기 때문이었다 ​ 바램이 불면 휘청거리다 같은 가련함과 시크와 독특한 독특한 매력은 배우 이종석(23)의 트레이드 마크이기도 하다. 인터뷰를 위해 서울의 카페에서 만난 그는 가공되지 않은 생물의 풋풋함을 갖고 있었다. 내 인기에 거품이 있다고 소견하는 라거과의 신기루 같은 인기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의연하고 솔직한 발언 또한 그런 이미 설득력을 더했다.아직 고등학생 같다는 내용은 칭찬이겠지만 배우로서는 과인 중에 시달릴 것 같다. 남성적인 매력을 표현하기 어렵고, 과일하고 싶습니다. 요즘에는 제 얼굴이 배우보다는 가수의 의견이 나온다는 내용을 묻더라구요. 밋밋하고 있지만 어느 직책이 과잉' 붙기 쉬운 얼굴'이라는 점을 장점으로 소견하고 있어". ​, 조인성과 하지원, 공유, 이다스쵸은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한 '학교'의 10년 만의 부활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최고의 유망주로 떠오른 이종석은 주인공의 남학생 코남승 역을 맡았다. 고등학교 졸업장만을 목표로 평범한 삶을 살고 싶지만 좀처럼 생각하지 못했던 하나로 쉽지 않은 학교생활을 하게 되는 캐릭터다.아웃사이더 같은 소견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학교 2013'전에 '시크릿 가든'은 물론'하이킥'영화'코리아'까지 진짜 비슷한 성향의 캐릭터였어요. 때문에 '학교 2013'을 선의의 고를 무서운, 고민이 많았었죠. 하지만 그런 이미 굳어져서 떠날 필요는 없다는 소견이 들었어요.학교라는 브랜드의 명성은 크게 울렸지만 그가 그동안 보여준 캐릭터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한 인물이라는 점은 적지 않은 고민을 안겨줬다. 특히 학교 시리즈의 선배 연기자와의 비교는 불가피했다. 감독조차 '학교 1장혁의 같은 소견에 가'로 했다. 그러나 이종석은 그답게 "모르겠다. 내 맘대로 하자'는 결론을 내리고 작품화했습니다.소견보다 더 많이 사랑받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 인기에는 거품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어요. 드라마의 인기는 잠깐, 금방 다른 드라마로 잊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인기에 대한 소견은 없지만, 고남순이라는 캐릭터를 정영연과 사랑했습니다. "이런 캐릭터를 만날 수 있었다니"라고 열중했습니다. 그래서 헤어지는 게 너무 아쉬웠어요.하지만 작품을 시작할 때 캐릭터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에 대한 어려움도 있었다. 그는 처음에는 분명히 캐릭터가 잡히지 않은 상태였지만 과민하고 아련하고 공기 같은 아이 정도의 설명이 전부였다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 편집실을 자주 가서 모니터링을 했다고 썼습니다.'얌전하게 아련하게 공기와 같은 아이'는 이종석이라는 옷을 입고 조금씩 채워져 완성되어 갔다. 단순히 '반항아'로 치부하기엔 부족하다, 뭔가 정의를 내리는 것은 고남순만의 매력은 이종석의 이미지를 걸치고 딱 들어맞았다. 그는 뭘 만들려고 했고 내용이고 최대한 비워보려고 했다며 처음부터 편하게 연기했어요. 그래서'이것이 연기하는 맛이 구과인'을 알리고 준 것 같아"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 뒤돌아보면 40신 중 5신 정도가 맘에 안 들었어요. 목이 쉬기 쉬운 부분이 제일 아쉬워요. 항상 목소리에 대한 고민과 갈증을 느끼거든요. 촬영 끝과 잉고도 그 대사를 반복하는 소심한 A형이거든요.이번 캐릭터와는 특히 닮은 점이 많았다. 스스로를 수동적이고 게으르고 과민한 편이라고 그는 어떤 일에 대해 매우 강한 의지를 보이지만 매우 드물다. 잠이 많고 무기력한 점이 많이 닮았다 라고 내용을 했습니다."집에 있으면 우울해지는 그런 소견을 즐긴다"라는 그는 드라마 '풀하우스'와 영화 '늑대의 유혹'을 보고 막연히 배우를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뭔가 분명히 꿈을 가진 것도, 뭔가를 배우다가도 금방 포기하기 일쑤였지만 연기만은 달랐다.요즘 광고 모델 계약도 잇달아 통과시킨 파도를 타고 있는 이·종석은 "다음 작은 멜로 연기에 도전하고 싶다"와 연기자로서 포부와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비(정지훈)와 강동원 선배 같은 배우를 꿈꾸며 데뷔했을 때'10년 이내에 인정 받는 배우가 된다'는 목표를 가졌습니다. 스스로 만족하는 작품을 만난다는 게 배우에겐 가장 큰 영광이죠. 천천히 하나하나 오르고 싶습니다."라고.. 목소리의 내용에서 전율이 느껴진다!!이·종석은 자타가 인정하는 소리의 좋은 배우였던 그의 팬들도 물론, 와인도 리종奭(이종석)의 목소리 연기를 "댁무 와인"도 글씨들을 했다.그의 목소리가 괜찮아 연기를 볼 때 볼 뿐 아니라 듣는 데도 비중을 두게 됐다.전에 없던 1개이었다 그런 그가 신인 시절에는 목소리에 대한 고민을 항상 품고 있다니...도대체 어느 정도 지나친 노력을 했어!!!! 우와...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서 극복해야 할 자신의 단점을 확실히 파악하고, 그것을 노력으로 승화시키는 대단한 사람 이·종석!■ 돈 하나도 나는 댁의 위대함을 재발견하고 혼자 울다.0. ​ ​도. 학교 2013이 종영돼서 이렇게 많은 인터뷰가 게재된 것을 보자.비슷비슷한 질문에 똑같은 대답을 반복해야 했던 것이 얼마나 과도한 힘들었던 거지?라고 생각한다. 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