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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프트(lyft), 보스턴에서 자율주행 서비스 시작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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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일 0년 6월 혜성처럼 본 인터넷 난 차량 공유 서비스 회사 우보(Uber). 우보보다 공유 서비스를 보르 소소의 시작(2007년) 했으나, 후(후) 늦게 명성을 얻은 리프트(Lyft)."미 쿡 차량 공유 서비스 회사"는 빠르게 자동 운전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고 시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테크크런치, 더버지에 따르면 리프트는 누트노미(Nu Tonomy)와 함께 보스턴에서 자율주행차를 이용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누트노미는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팀이 설립한 자율주행차 부문의 스타트업입니다. 이제 리프트는 올해 6월 느토노미과 파트 그데시프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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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프트와 누트노미 본사가 있는 미국 보스턴에서 먼저 시험 운행을 합니다. 지난해 1월부터 보스턴에서 이미 르노조 EV(Renault Zoe EVs)자동차를 임금 인상은 도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누트노미의 엔지니어는 이미 리프트 소프트웨어를 여러 대의 차와 통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다만 리프트는 하루에 얼마나 나쁘지 않고 많은 차량을 운영할지 공개하지 않았다.리프트는 보스턴 시포트지 승객이 차를 앱으로 부르면 자율주행차를 보내려는 의도였다.누트노미는 지난달 수십 명의 승객을 대상으로 자율주행차 시범서비스를 실시해 이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대체로 승객들은 자율주행차가 안전하다고 느꼈다. 오히려 자동차가 가무를 조심스럽게 운행하는 데 불평했다. 테스트는 몸이 불편한 노인을 나쁘지 않고 때때로 장애인을 다수에 포함시켰다. 이동에 불편한 사람들이 보다 편리한 수단을 손에 넣을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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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트노미를 인수한 자동차 부품업체 델파이 오토모티브(Delphi Automotive)는 보스턴에서 테스트를 통과시켜 운행 승인을 받았다. 이 과정은 모두 델파이가 누트노미를 인수할 때 예견된 일이었다. 이들의 결합은 델파이의 오토메티드 모빌리티 온 디맨드 시스템(AMoD) 상용화를 앞당길 것으로 예측됐다.  리프트는 지금까지 포드, 제입니다.더럴 모터스, 웨이모, 재규어·랜드로버 등과 협력을 맺어, 공동으로 기술개발을 실시해 왔다. 경쟁자인 우버는 사내 성추행 스캔들, 해킹 은폐 사실이 드러나면서 악재가 겹쳤지만 리프트는 꾸준히 자신의 길을 가고 있다. 우보는 스캔들, 다음의 점유율이 0%이상 줄었다고 전했다. 구글은 리프트에 한 0월 한 0억달러(일쵸일 300억원)를 투자하면 밝히면서 자율 주행 차 등 다각적인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향후 차량 공유 시장은 자율주행차가 지배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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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년 창업자 로건 그린과 조ー은지모이 '짐 라이드(Zimride)'라는 서비스를 선 보였다. 우보보다 3년이라는 제목의 나 먼저다. 하지만 나쁘지 않아 짐라이드는 앱이 아닌 페이스북을 이용한 합승 서비스였다. 페이스북에 운전자의 위치나 목적지, 시간을 올리면 차를 타려는 이용자들이 글을 쓰는 방식이다. 대부분 장거리 이동인 데다 실현 때까지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들은 짐 라이드를 진화시키고 20하나 2년 리프트를 탄생시켰다. 20하나 2년 설립 이후 약 20억달러(2조 4000억원)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현재는 자율주행차의 서비스 개발에 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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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보은 20하나 0년 6월 믹크상후랑시스코에서 시작됐다. 처소음 서비스가 런칭되자 택시보다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서비스에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향후 20의 하나하나 해 하나하나 달을 기점으로 미쿠 구 나 25도시에 진출했습니다. 20하나 2년 7월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재규어 운전자 90명으로 유럽, 영국에 입성했습니다.시장점유율 하나로 견고했던 우버는 사내 성추행 스캔들로 창업자인 트래비스 캐로닉이 퇴직했고, 이어 해킹 은폐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역시 구글 웨이모와 자율주행 기술 개발 도용 여부를 놓고 소송 중이다. 구글은 우보에 합의금으로 하나 0억달러(하나 그룹원)을 제시하기도 했죠. 테크 플러스 에디터 송히에용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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