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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버, 美서 자율주행 택시 시험운행 재개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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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차 공유 서비스 플랫폼 기업 우보(Uber)이 펜실베이니아 교통부로부터 피츠버그의 공공 도로에서 자율 웅헹챠의 시험 운행을 다시 허용됐다고 뉴욕 타이 다즈(NYT)는 이달 20일(현지 시간)보도했다.​에 끝, 조, 주 템페(Tempe)에서 자주 운행 차량 한대가 보행자를 치어 사망 문제가 발생한 지 9개월 만에 자율 주행 차가 공공 도로에 돌아온 것이었다 NYT는 우보이 이전보다 더욱 낮은 속도로 도로 사정이 양호한 곳에서만 시험 운행을 계속하고 승객 안전을 보장하겠다는 의지를 효쯔다코 전했다.에릭 메이호퍼 우버 자율주행차 부서장은 성명에서 "우리는 보다 안전하고 저렴하게 모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운행을 약속하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축할 때까지 진전 정세를 적극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자동 운전 시험 운행 차량에는 화재 발생시에 대비하고 두 운전사가 탑승합니다. 우보 측 발표에 따르면 기사들은 하루 8시간 내지 일 0시간 근무했지만 앞으로는 6시간 근무 4교대로 근무 시간이 줄어든다. 이 때문에 시험운행차에는 승객이 타지 않는다. 자율 주행 차는 시속 55마일에서 25마일 이하로 감속 운행하고 혼잡하는 상업지의 피츠버그의 스트립구 외곽의 제한된 땅에서 평일 낮에만 운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3월 운전석 다소 뒤에 비상 지원 운전수를 둔 차량 한대가 거리에서 보행자를 치고 사망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우보은 자율 주행 차 운행을 중단했다. 그 이 암·워 바는 자동차를 보다 안전하도록 노력하고 속도와 성능의 기대치를 낮추고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다. ​ NYT가 전했다 내부 문서에 따르면 지난 달 70개 항목의 안전성 테스트 중 일 0항목은 통과하지 않았다고 한다. 애리조나 문제에 대한 정부 교통안전위원회의 연구가 아직 진행 중이어서 우버의 자율주행차는 앞으로 수개월간 철저한 연구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언론은 전했다.우버는 스마트폰 앱으로 택시가 아닌 일반 차량이 할당되는 교통중개 서비스를 제공해 공유경제 모델로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보브랏크은 고급 콜 택시 서비스로 일반 택시에 비해서 가격이 2배 가량 높다. 우버X는 택시 운전 자격이 없는 일반 운전사가 운전사로 참여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 하지만 택시 면허를 받지 않고 택시 영업을 하는 것이 불법인 정부도 있다. 이에 따라 우버에 대해 불법 판정과 경고, 영업정지 명령을 내린 도시정부도 있고 택시업계가 거세게 반발하는 정부도시도 있다.한편 우보은 이 20일 4년부터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려 했으나 택시 업계의 반발과 관련 법규 충돌 등으로 서비스를 하지 않은 채 철수했다. 카카오가 택시 예약 및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T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일반 운전자가 참여할 수 없어 우버가 제공하는 차량 공유 모델과는 다른 성격으로 평가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준비 중인 카풀 서비스가 차량 공유 모델에 가깝지만 이 역시 택시업계와 마찰을 빚으면서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상태다.​ 기사 출처:https://www.seattletimes.com/business/ubers-driverless-cars-return-to-the-road-after-fatal-crash/https://www.nytimes.com/20일 8/03/26/opinion/leadership-uber-business-model.html​ 문. 이·정재·이로웅넷토시니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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