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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 Men in Black: International, 20첫9 - 4DX로 가득 찡그린 제 얼굴의 미간 아니, 양복 좀 쫙 펴주세요.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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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를 떠나서도 시리즈를 새로 엮어 가기는 힘들어요.아무리 보헤미안 랩소디를 즐겨 부른다고 해도 퀸의 프레디 머큐리가 되지 못하도록 굴러온 돌멩이를 빼는 것은 기본 어려운 하나니까요. 영화< 검은 옷의 남자>는 1997년을 시작으로 2002년에 2개, 이리하여 2012년에는 3개를 끝으로 각자의 텀은 길지만 주인공만은 변하지 않아 앗슴니다. 그만큼 팬이 익숙해진 것을 배제하기란 힘들다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영화 은 이 무서운 한 가지를 저질렀습니다. '윌 스미스'와 '토미 리 존스'를 대신해 <소: 럭 나쁘지 않은 록> 콤비인 '크리스 ヘ스워스'와 '테사 톰프슨'이 새로운 주인공으로 교체됐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전 영화의 감독 베리 소넨필드를 대신해 이탤리언 잡과 모범 시민,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튼, 이렇게 해서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의 F. 게리 그레이가 메가폰을 잡은 것입니다. 이 라인업을 보면서 마음은 그 이상을 바라기는 어렵지만 기본만은 하겠다는 막연한 기대는 있었습니다. 적어도 오락영화로서 관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게 이 이야기입니다. 특히 감독의 'F. 게리 그레이' 감독은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에서 '프랜차이즈' 시리즈를 어떻게 다루는지 잘 알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나쁘지 않고, 이 막연한 기대감은 잘 빗나가지 않고 이 스토리였습니다. 손으로 영화를 만드는 것이지 이름으로 영화를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이 스토리입니다. 어쨌든 영화 에 대한 감상을 정리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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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의 주인공 '몰리'는 어렸을 때 외계인을 목격한 애기입니다.원래대로라면 요원이 기억을 제거했어야 했는데, 이걸 지울 수가 없어요. 이후 몰리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MIB 본부를 찾는 데 성공하고 수습요원으로 들어가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그 사이 MIB 런던 지부에서 석연치 않은 하나가 펼쳐졌고, 뉴욕 지부의 국장 O는 새로 영입한 몰리 아니 에이전트 M을 런던으로 보냅니다. 그래서 M은 런던 지부의 최고 요원 H와 만자신 MIB 내부에 있는 첩자를 밝혀내려고 하지만 문재는 왜 그들이 누명을 씌우는 방향으로 전개되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영화 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영화이다. 그만큼 관객들이 맨 인 블랙이라는 이름으로 무엇을 가장 기대했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 마치 '삼겹살'을 먹으러 '삼겹살집'에 가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관객 여러분은 에서 무엇을 가장 재미있게 보셨는지 되돌아 볼 생각은 있습니다. '맨 인 블랙' 시리즈의 재미를 살펴보면 생각지도 못했던 인물들이 '에이리언'이 자신의 주목을 받는 외계인들의 외모, 그리고 기억을 지우는 등 여러 부분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가장 큰 재미는 윌 스미스와 토미 리 존스의 버디 무비 조합이다. 영화< 검은 옷의 남자>시리즈는 "시간 여행"을 다룬 3개를 제외합니다 면"버디 무비"의 전개를 이끌오쏘 슴니다. 흔한 풋내기와 베테랑 캐릭터 구도로 영화를 재미있게 이끌었어요. 다만 이런 영화의 특징상 담담한 베테랑과 달리 풋내기는 모두 아내의 소리여서 관객에게 이를 어떻게 소개하느냐에 영화의 재미에 달려 있는 겁니다. 하지만 맨 인 블랙은 외계인을 다뤘기 때문에 관객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소재이고, 新쌀 같은 느낌으로 캐릭터 이입을 더 쉽게 했을 겁니다. 그래서 본인, 이번 "맨·인·블랙:인터내셔널"은 이러한 재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청년경찰>처럼 <새내기>와 <새내기>로 문제를 풀려고 하지만 문제 수사에 있어 매뉴얼이 없어 상당히 중구난방이 되고 마는 겁니다. 그래서 이미 베테랑으로 변해버린 관객들의 눈에는 이 풋내기들의 영화가 좀 지루하게 느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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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엇보다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의 가장 큰 문제는 그동안 팬들에게 쌓아온 정체성이 흔들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맨·인·블랙"에 있어서 가장 큰 상징적인 것은 "뉴 라라이저", 즉 "기억을 제거하는 장치"입니다. 그만큼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사람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물건의 최초이며, 이런 은밀함 때문에 복장은 그림자 같은 검은 정장이라는 스토리죠. 하지만 이번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은 이런 은밀함과는 거리가 멀어요. 제작비가 적지 않게 들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영화는 모로코에서의 길거리 추격 장면과 런던에서의 시가전까지 갖가지 가끔씩 효과를 본 장면을 사람들도 다 볼 수 있는 탁 트인 곳에서 외계인총을 꺼내들고 싸우기 시작할 겁니다. 이걸 보면서 듣기는 '와! 대단하다는 아니었어요. 지금까지 나는 이 시리즈를 잘 몰랐고, 와인 이었을 정도로 크게 실망했습니다. 그만큼 이번 영화 <인터내셔널>은 이야기하면 '변이'를 지나치게 많이 줄이면 '파괴'에 가까울수록 영화의 이야기를 너무 이끌어가는 거죠. 이처럼 영화 <인터내셔널>의 단점은 이뿐만 아니라 해당 배우들의 활용에 있어서도 상당히 아쉬운 점이 많이 나타납니다. 무엇보다 악역의 성립은 가장 애は합니다. 이전 시리즈도 그다지 인상적인 악당은 아니었지만, 강력함에 있어서는 묘사를 잘했어요. 그래서, 이번 <인터내셔널>의 악당은, 그 "힘"조차 정직하게는 모릅니다. 표준, 해당 영화의 이야기 전개에 있어서 논외로 떨어지면 "힘"을 논할 겨를도 없었다는 스토리가 맞겠죠. 이처럼 극 중 무엇보다 중요한 포지션에 위치한 악당이 이런 취급을 하다 보니 다른 캐릭터의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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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이야기를 조금 더 봅시다.물론 시리즈를 보면서 이야기를 논하는 게 좀 '이불성'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우연성'에 상당히 의존했다는 겁니다. 여기서, 반드시 "우연성"이 과아름답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화에서 '우연성'은 극중에서 너무 끌고 가는 문재의 동기가 곧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반드시 배척하는 것은 아닙니다. M과 H의 협력은 앞서 말했듯이 베테랑과 신참 콤비보다 풋내기와 풋내기로 보이지만 영화는 이 둘을 맺는 데 있어서 구체적인 동기보다는 우연히 비롯되었으니 예상치 못한 사건이지요. 그러나 이런 우연성은 이야기 전개의 시작이 과인 도중에 잠시 숨을 가다듬어야 빛을 발한다. 그리고 이 과의 너희가 남발하면 관객들에게 '어떻게든 이야기 진행이 되겠지'와 같은 문재방식이 정착됩니다. 특히 리자의 보디가드 중 과인오는 루카의 태세전환이 가장 대표적이었고, 이 장면을 보는 제 표정이 리자의 표정과 별 차이가 없었기에 예기했습니다. 이렇듯 우연성에 기댄 이야기도 글재이지만, 본래 이야기의 구조가 단조롭고 이를 구분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꽉 찬 이야기가 더 부각됩니다. 그래서 그 영화에서 가장 재미있는 유머가 크리스 ヘ스워스가 망치를 들면서 익숙한 그립감이라는 대사입니다. 그만큼 해당 영화에서 보여주는 유머는 전개와는 별개로 다가서야 할 부분입니다. 무엇보다 유머씬이 누적되고 다시 이어지는 재미도 아니고 각각의 플롯에 갇혀있기 때문에 많은 유머가 그 순간에 과인타과오 휘발되죠. ​ 또 해당 영화를 4DX에서 보았기에 효과에 대해서 이에키울하지 않고 다음에 갈 수 없겠네요.효과는 과하지 않았습니다. 앞에서도 예기했던 모로코 길거리 추격씬은 확실히 뭉친 장면에만 즐겁게 다가왔고, 그 이외에 쏘는 장면도 귀 옆에 에어샷으로 더 실감나게 다가오니까, 예리하죠. 하지만 이제 <멘인 블랙>은 아니지만, 어떤 이 백약이든 효과가 있나요? 단지, 잡은 그 망치로 찡그린 내 얼굴이 과도하게 펼쳐지길 바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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